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안녕하세요. 그누보드5에서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3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8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마루밑다락방마루밑다락방
    Participant
    @hisking1
    #29456

    안녕하세요. 그누보드5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인데요.

    워드프레스로 이전을 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알아 보고 데이터를 변환해 보려고 시도를 하는데,

    그것이 잘 되지가 않습니다.

    혹시 그누보드5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글쓴이

    마루밑다락방 올림.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462

    그누보드4에서는 일단 XE 로 전환한 후 XE 에서 다시 워드프레스로 data 를 이동하시고 하시던데 그누보드5 에서 작동되는 특정툴이 존재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맞춤툴이 없다면 그누보드에서 data 를 xml 포맷으로 축출하셔서 엑셀로 여신 후 파일 수정을 하셔야 합니다. (엑셀 사용이 능숙하시지 않으시면 상당한 노가다가 될수도 있습니다.)

    아래글 하단쯤에 그누보드에 관한 내용도 조금더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http://hackya.com/kr/사이트-전환-서비스-2/

    그누보드는 게시판인데,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bbPress 같은 곳으로 이전하시려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단 커뮤니티 사이트면 사용자분들이 UI 에 이질감을 느끼실거고, 또 bbPress 는 포럼형태라서 포럼방식의 게시판도 생소하게 느끼실 사용자 분들이 많을거고… data 이전 문제보다 이런 문제를 더 심각하게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front-end 작업을 많이 해서 bbPress 를 최대한 한국화 하는 방법이 있지만, 작업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워드프레스에 일단 그누보드를 접목해서 병행해서 쓰시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개발은 중단되었지만, 그누프레스도 있고.. (그누프레스는 클라우드에 설치되어 있는 멀티사이트에서는 오작동이 발생하는 등, 자질구레한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그누프레스 UI 는 그누보드와 동일해서 질문자 분 사이트에서 작동만 된다면 그누프레스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9464

    혹시나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답변을 달지 않았습니다만, 예상대로군요.

    그누보드와 워드프레스의 구조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요래조래 하다보면 트랜스 임포트 매크로 프로그램이 어디 하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만…

    세상 쉬운일은 없는 모양입니다.

    예전에 mssql -> mysql  변환 덤프 툴 발견했을 때와 같은 기쁨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말이죠.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9467

    그누보드 to 워드프레스

    얼마전 제로보드 xe 이전과 관련된 질문에 Matthew 님께서 달아주신 답변이 도움이 되실 것 같군요.

    https://kopress.kr/topic/%EC%A0%9C%EB%A1%9C%EB%B3%B4%EB%93%9C4-0-%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C%9D%B4%EC%A0%84%ED%95%98%EB%8A%94-%ED%88%B4%EC%9D%B4-%EC%9E%88%EC%9D%84%EA%B9%8C%EC%9A%94/

    내용 중 https://wordpress.org/plugins/wp-all-import/ 플러그인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직접 XML파일을 만들어서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방법이구요.

    직접 개발이 불가능하다면, 기존의 마이그레이션툴들을 복합해서 사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직접 해 본적은 없어 잘 되는지는 모르겠군요)

    그누보드 > XE > 텍스트큐브 >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 XE
    https://www.xpressengine.com/tip/21898832

    XE > 텍스트큐브
    http://www.textcube.org/center/entry/migration

    텍스트큐브 > 워드프레스
    http://ani2life.com/wp/?tag=importer

    덧) 답변 등록하다 업무 처리때문에 나중에 등록했더니 이미 답변이 달려있었네요 ㅎㅎ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