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에디터와 미리보기의 글과 사진의 위치가 동일하게 하고 싶어요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mnongjimnong 5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maginasmaginas
    Participant
    @maginas
    #54208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다가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려합니다. 테마를 구입했구요.

    글을 작성하고 미리보기를 해보니, 에디터에 쓴 글과 미리보기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실제 발행도 그렇구요.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블록 에디터는 조금 더 심해서 클래식 에디터를 설치했지만 큰 의미가 없네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플러그인이 없을까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도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바꿔 m.blog.naver.com이 되면 작성했던 형식과 다르게 나오지만 최소한 제가 보는 PC에서만큼은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너무 큰 차이가 있어서 실제 발행되는 글 폭..width에 맞추고 싶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4211

    “에디터에 쓴 글과 미리보기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실제 발행도 그렇구요.”

    이렇게 일치하는걸 영어로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줄여서 wysiwyg 이라고 합니다.

    이런 에디터가 수십개 존재하는데 저는 그냥 html tag 작성하고 css 작성해서 글을 출판하는 관계로 한번도 써본적은 없습니다. 아마 아래 에디터 중 분명히 만족스러운 에디터가 하나쯤은 존재할거라 생각됩니다.

    https://wordpress.org/plugins/tags/wysiwyg/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54232

    에디터의 php코드를 수정해야만 바로잡을 수 있는 일입니다. 코드를 고치더라도 에디터가 버전업되면 원상복구 되기 때문에 에디터 버전업 될때마다 원상복구 노가다도 하셔야 하고요.

    (저처럼) php 잘 모르시면… 웹브라우저 가로폭을 줄인 다음 포스팅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개발 방향이 위지윅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지지는 않은 것 같아요. 텍스트는 서식 없이 뚝딱 입력+서식은 테마 CSS로. 이렇게 접근하는 것 같더라고요. 생각해보면 굉장히 효율적인 방식이에요. 글 하나하나마다 서식 지정할 필요 없고…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