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워드프레스는 당신이 모르는 작업을 하고 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8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9430

    그냥 드는 생각입니다.

    벤치마킹용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 해놓고 방치 해둔 제 사이트.

    방문자는 거의 없는 상태로 방치해 놓았습니다.

    버전은 최신것보다 0.1 낮은 버전이었고요.

     

    연구할때도 좀 그런 현상이 있었는데, 이게 시간이 갈 수록 사이트가 너무 느려집니다. 이상할 정도로 무거워요.

    단지 방치를 하다 보니 딱히 신경 안쓰다가, 이번에 다른거 연구 할게 있어 간만에 방치된 제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작업좀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현재 열린 프로세스도 체크도 하고 뭐 이것저것 체크를 해도, 사이트가 느려질 이유가 딱히 발견 되진 않았는데, 리부팅 하고 나니 갑자기 속도가 날아다니네요.

     

    윙?

     

    이전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워드프레스는 사람들이 모르는 무언가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문도 슬슬 들기 시작 했습니다.

    [개인적인으로 의심 가는 항목은  메모리 관리가 안되고있다든가 등등]

     

    뭐 하는 김에 os 커널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워드프레스도, 테마도 최신 업그레이드 때려놓았습니다.  비교 안될 정도로 쾌적해졌네요.

     

    이참에 php7으로 올리면 더욱 쾌적해 질듯 합니다.

     

    그런데 테마를 업데이트 하고보니… 이전에는 무료 배포 테마가  유료데모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버렸…

     

    일부 기능이 다르게 바뀌었… 뫄뫗?! 이거시 뭐여!

     

    그래서 과거 무료 배포 버전에서 받아 놓은거 찾아서, 해당 변경된 코드 찾아다가 커스텀해 버렸지요.  뭐 당연하게도 이전 기능으로 잘 작동 하더군요. 핫핫.

     

    그런데 막상 해보고 드는 의문이… 무료배포 -> 유료데모 된거를 무료 배포에있는 기능 따다가 넣으면 이건 라이센스 문제? 안 문제? 라는 의문도 드네요.

     

    아무튼 사이트 느리면 하번 재부팅 해보세요. 달라 질거라 확신합니다.

    기승전 – 리부팅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437

    “그런데 막상 해보고 드는 의문이… 무료배포 -> 유료데모 된거를 무료 배포에있는 기능 따다가 넣으면 이건 라이센스 문제? 안 문제? 라는 의문도 드네요.”

    어느부분은 GPL 이고, 어떤 코드는 GPL 이 적용되지 않고 다른 라이센스가 적용되는등, 테마에 따라서 부분적이고 차별적인 라이센스가 적용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테마 라이센스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ㅎㅎㅎ

    물론 이렇게 split license 로 테마/플러그인 배포하는 개발자들을 뮬런버그가 몹시 싫어합니다. 하지만 다른 non-GPL 라이센스 asset 을 포함한 플러그인이나 테마는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split license 가 필요합니다/요구됩니다.

    그런데 방치되는 사이트는 그냥 localhost 에 남겨두는게 좋지 않나요? 조금이라도 트래픽이 발생하면 그것도 다 돈이니까.. ㅎ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