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를 배우고 싶습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9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z9byeolz9byeol
    Participant
    @z9byeol
    #27130

    안녕하세요. 블로그 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웹쪽과는 무관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만들기는 어려운 것은 못하고 아주 간단한 설정변경이나 기본코드(이미지 불러오기나 링크, 폰트 사이즈 조절) 정도만 할줄 아는 상태입니다.

    블로그 만들때 마다 느끼는 것잉, 스타일시트나 일반파일의 코드를 하나씩 변경할때마다 페이지에 바로 바로 반영되는 것이 너무나도 재미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하나를 다 완성했을 때 너무나도 기쁩니다.

    그래서 앞으로 취미로 조금씩 워드프레스에 관해서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기본적인 CSS나 HTML에 관해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워드프레스가 워낙에 좋은 툴이라 크게 그런거 필요없다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저는 길게 보고.. 10년뒤에서 계속 하고 싶은 취미라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습니다.

    잡설이 너무 길었네요.

    질문은, 일단은 취미로 독학을 시작해야겠는데.. 당연히 책을 봐야할텐데 시중에 책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부터 봐야할지 모르겠네요. 기본부터 착실히 설명해주는 책들 위주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7149

    제가 워드프레스 책을 찾아본 경험이 거의 없어서 책 추천은 힘들구요.

    목차를 보았을때, 실제 플러그인이나 테마에 대한 화려한 소개들 보다는 워드프레스의 기본부터 시작해 나가는 책들이 처음에는 좀 어렵게 느껴질지 몰라도 결국에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벽을 허물어 주는것일 겁니다.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