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미디어 및 게시판 관련 기능 질문입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nnJinn 6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kyungheekyunghee
    Participant
    @kyungheedo
    #51652

    안녕하세요, 이제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게 된 사람입니다.

    아는 친구가 추천해가지고요

    혹 다음의 기능이 가능한지요?

    워드프레스에서 음악파일(mp3) 업로드 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든가(플레이 아이콘을 누르면 플레이 되도록)

    음악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플레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한지요?

    그리고 보통 사이트에서 많이 쓰는 게시판 (회원게시판, 공지게시판 자료게시판)등 게시판을 만들어 쓸 수 있는지요?

    Avatar of JinnJinn
    Participant
    @veteran
    #51656

    미디어 – MP3

    워드프레스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정도의 기능만으로도 이미지, 음원, 동영상 등의 미디어 파일 지원이 우수합니다.

    원본 미디어 파일의 메타 데이터도 별도로 저장합니다. 원본 파일의 메타 정보를 로컬에서 풍성하고 충실하게 편집한 후 워드프레스에 올리고, 워드프레스가 저장하지 않는 메타 데이터도 업로드할 때 추가 저장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원본 미디어 파일이 mp3 등의 음원일 때 원본 파일에 이미지(앨범 커버)가 있다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이미지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사용한다면 말로만 존재하던 “CMS” 워드프레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림은 포스트에 mp3 미디어를 “첨부”했을 때 아카이브, 싱글, 미디어 첨부 페이지입니다. 테마에 따라 다양한 정보와 스타일을 구성할 수 있으므로 그림의 화면 스타일에 초점을 두지 마세요.

    mp3 첨부한 포스트의 아카이브 페이지 결과

    mp3 첨부한 포스트의 아카이브 페이지 결과

    mp3 첨부한 포스트의 싱글 페이지 결과

    mp3 첨부한 포스트의 싱글 페이지 결과

    mp3 파일의 첨부 페이지에서

    mp3 파일의 첨부 페이지에서 -그림의 섬네일과 메타 데이터는 원본 파일에서 워드프레스가 읽어 저장하여 출력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기본 제공 플레이어로 html5 플레이어 등 원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좀 해야하지만요.

    이런 내용을 기준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목록화해서 보통 음악 서비스 사이트처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음원 파일의 편집 화면입니다. 모든 데이터를 원본 파일에서 워드프레스가 가져와 저장한 것입니다.

    편집 화면

    [게시판]

    소위 “한국형 게시판” 같은 것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미 많은 게시판 플러그인이 존재하므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에서 게시판 같은 것을 사용할 때 워드프레스의 기준에 맞는, 예를 들면 “포스트 타입 기준의 워드프레스 데이터 구조로 개발된 것인지를 파악 하는” 정도의 검토를 통해 적절한 것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워드프레스의 포럼 플러그인 등을 검색하고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vatar of Jinn
    i wish i was..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