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설치 직후 단계에서 문제가 있어요ㅠ

6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7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JAMINJAMIN
    Participant
    @jamin
    #38599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처음이라 잘 다루지 못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들려는 도메인 구매했고, 카페24에서 호스팅 신청도 했습니다.

    그 다음에 워드프레스 설치를 했는데, 설치 직후 단계에서 문제가 있어 도움 요청드립니다.

     

    <1>

    먼저, wordpress.org 사이트에 있는 “내 컴퓨터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링크:https://ko.wordpress.org/내-컴퓨터에-워드프레스-설치하기/)

    에 나와있는 절차대로 모두 진행(워드프레스 설치까지 완료)한 상태이구요,

    그 다음에는 wordpress.org 사이트 메인의 설치하기-> 설치 절차 내용을 보고 진행하려고 하는데 내용 중  “7. 웹브라우저에 http://도메인/워드프레스폴더/wp-admin/install.php 를 입력합니다.”  – 입력하라는 내용(http://도메인/워드프레스폴더/wp-admin/install.php) 그대로 복붙했는데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페이지만 나옵니다. 그래서 혹시 입력하라는 내용 중에 도메인 부분은 실제 도메인주소로 넣으라는 소린가 해서 그렇게도 해봤습니다만 마찬가지네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워드프레스.org 에 문의 글을 등록해도 답변을 안주셔서.. 이 곳의 고수분들께 여쭤보게 되었네요.

     

    <2>

    그리고 또 한가지,  위 링크 글의 설치절차 중에  http://localhost/wordpress/ ← 이 주소를 입력하는 단계가 있어요.

    제가 이 페이지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은ㅠ AutoSet 을 켜지 않으면 이 페이지 또한 뜨지 않더라구요. .  관련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사이트 만든 후엔 늘 AutoSet을 켜 놔야만 사이트가 작동하는것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AutoSet은 언제 무엇을 할 때 on해야하는 프로그램인지 궁금합니다.

     

    크리스마스날 사이트 오픈을 하기로 했는데 진행을 할 수가 없어 정말 답답하네요..

    고견이 있으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608

    1. Autoset 이라는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마세요. 별의별 문제가 다 생깁니다. . Amp setup 이란 물건도 개막장 입니다.

    다른 local 개발환경 구축을 해주는 도구들이 넘치고 넘칩니다

    bitnami 같은 경우,

    https://bitnami.com/stack/wordpress

    MS 워드 설치하는 것 보다 더 간단하고 쉽습니다. (마우스 클릭 몇번하면 local 개발환경이 자동 생성되니까요.) 여기에 워드프레스 까지 자동설치 해줍니다.

    local 개발환경이란, 내 컴퓨터에 웹서버를 하나 생성해 주는 것 입니다. bitnami, XAMPP, 오토셋, 이런 프로그램들은 LAMP/LEMP 라고 해서 리눅스, 아파치/엔진X, MySQL/MariaDB, php 를 자동설치해서 내 컴퓨터에 웹사이트를 호스팅 하는 웹서버를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런데 절대 피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이 오토셋 이나 Amp setup 이라는 물건들 입니다.

    2. 깡패24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devblog.kr/r/8y0gFPAvJ2j8MWIVVXucyP9uYvQegfSVbY5XNCvH2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JAMINJAMIN
    Participant
    @jamin
    #38613

    이 곳에 글을 올리길 잘했네요!! 카페24에서 자동설치하니 걍 5초만에 끝날일을..ㅠ
    워드프레스.org는 다시 가지 않는걸로…
    정말 감사합니다.

    Avatar of kmee_91kmee_91
    Participant
    @kmee
    #38614

    그리고 또 한가지,  위 링크 글의 설치절차 중에  http://localhost/wordpress/ ← 이 주소를 입력하는 단계가 있어요.

    제가 이 페이지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은ㅠ AutoSet 을 켜지 않으면 이 페이지 또한 뜨지 않더라구요. .  관련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사이트 만든 후엔 늘 AutoSet을 켜 놔야만 사이트가 작동하는것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AutoSet은 언제 무엇을 할 때 on해야하는 프로그램인지 궁금합니다.

     

    -> autoset은 로컬에서 서버를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관문이라고 생각하면 좋으실 것 같아요

    내가 우리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대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autoset이 그 대문 역할을 해주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대문과 열쇠를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오토셋을 실행 시키면 저에게 열쇠가 생기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느라 예를 잘 못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autoset은 매튜님 말씀대로 문제점이 참 많아요 위에서 해결하셨듯이 깡패24나 땃홈에 설치 하시면 관리 하시기 편합니다

    Avatar of kmee_91
    입문생입니다.
    Avatar of 이은창이은창
    Keymaster
    @duigital
    #38615

    저도 @hackya 님 의견과 비슷합니다. 오토셋 같은 프로그램은 로컬 환경에서 개발이나 테스트용으로 제공하는 것이라서, 이걸로 실제 홈페이지라고 볼 수 없습니다.

    카페24는 한달에 500짜리부터(이건 용량이 너무 적어요, 1000원 이상짜리를 권장드립니다.) 웹호스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토셋때문에 고생하는 시간 생각해 보시면 뭐가 편하신지 알 수 있습니다.

    닷홈도 약간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무료에 너무 현혹되지 마시고 편의 기능이 있고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nginx, php7.0, MariaDB 10.0 이상 지원하는 옵션이 있는데, 속도가 빨라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jamin 님 wordpress.org 는 자주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617

    @jamin 님,

    “워드프레스.org는 다시 가지 않는걸로…” – 아 이건 아니죠. ㅠㅠㅠㅠ

    wordpress.org 나 Codex 는 친해질 수록 좋습니다.

    자주자주 들리셔야 되는 곳 입니다.

    단지 한글로 번역된 문서중에서는, 저 문서처럼 엉뚱한, 잘못된 내용들이 올라가 있기 때문에 한글문서는 가급적 보지 마시고, 영문으로 된 참고문서들을 구글번역기로 번역해 보시면 좋습니다.

    @duigital 님,

    localhost 는 꼭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일반분들도 익혀두면 몹시 편리한 도구 입니다. (많은분들이 local 개발환경 구축이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오토셋 같은 버그 투성이의 제품때문이지 bitnami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로컬 개발환경 구축을 매우 쉽게 생각할 것 입니다.)

    예를 들자면, 플러그인 하나를 설치하는 일도, 어떤 플러그인은 사이트 전체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거든요.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이런경우 몹시 당황하게 되시죠.) 그래서 localhost 에서 미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보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경우 실제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또 localhost 에 대한 성격에 대해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이,

    “이걸로 실제 홈페이지라고 볼 수 없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사실이 아닙니다.

    bitnami 같은 경우 (저 절대 bitnami 홍보해서 홍보비를 받거나 하는 거 없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localhost 에서 구축된 내용을 그대로 구글클라우드에 올려서 실제 사이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XAMPP 도 localhost 에서 구축된 내용을 그대로 웹에 올려 실제 사이트 처럼 사용할 수 있구요.

    그래서 localhost 는 내 컴퓨터에 존재하는 실제 사이트 복사본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618

    “혹시 사이트 만든 후엔 늘 AutoSet을 켜 놔야만 사이트가 작동하는것인가요?”

    내 컴퓨터내에 구축된 사이트가 작동하려면 오토셋을 키셔야 작동합니다. 그래야 서버가 켜지는거고 php 고 DB 고 작동하게 되니까요.

    실제 웹사이트도 서버를 꺼버리면 사이트가 뜨지 않습니다.

7 글 보임 - 1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