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오류, 수동업그레이드 질문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Skywa1ker_Skywa1ker_ 8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Skywa1ker_Skywa1ker_
    비활성
    @gws8820
    #28992

    안녕하세요.. 이번에 워드프레스 4.3.1이 나와서 자동 업데이트를 시도해 봤지만 실패하더군요. 호스팅은 닷홈이고요. 그래서 모든 폴더에 777이나 707 권한을 줬지만 실패했어요 ㅠㅠ 플러그인도 비활성화 해봤고요. 그래서 수동 업데이트를 하려하는데 어디를 해야할까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93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

    만약에 http://www.example.com/wordpress 라는 폴더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새 워드프레스 버전을 다운받은 후 (물론 압축된 파일을 풀으신 후) 이 “wordress” 폴더를 통째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덮어씌우기 전에 플러그인은 모두 비활성화 시키시구요.

    그런데 이렇게 하면 계속 파일질라가 이 파일을 덮어씌울까요? 라고 물어보고 귀찮으니까,

    wp-admin 하고 wp-includes 폴더를 미리 삭제한 후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내가 올린 file 은 wp-content 폴더에 들어 있으니 이 폴더는 사본한벌을 다운로드 해서 갖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업그레이드 할때 말고도 항상)

    그리고 내가 작성한 글은 export tool 로 출력하셔서 (xml) 사본 하나를 갖고 계시는 것 도 좋습니다. (이것도 주기적으로 뽑아 놓는게 좋습니다. 글을 많이 쓰신다면 한달에 한번 정도?)

    몇년에 한번정도 워드프레스 에 같이 딸려 오는 wp-config-sample.php 파일이 바뀝니다. 마지막에 3.7에서 약간 바뀌었던가… 혹시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본인의 wp-config.php 와 이 샘플 파일을 비교해 보세요.

    아! 서버가 아파치 이시죠? 폴더내에 .htaccess 파일도 업그레이드 하기전 백업해 놓으시구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Skywa1ker_Skywa1ker_
    비활성
    @gws8820
    #28994

    감사합니다

    .htaccess와 wp-content를 제외하고 덮어씌우기 할게요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