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했는데 계속 블로그 형태로만 뜨네요.

7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saltsalt 6 years 전
  •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430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해서 install 까지 했는데, 데모를 불러오기에 앞서 데모없이 그냥 한 번 해보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어떤 테마로 바꿔도 계속해서 블로그 형태로만 뜨네요..

    데모를 불러오지 않고 다른 형태로 바꾸는 방법은 없을까요?

     

    html, css 로 직접 코딩하는 것보다 워드프레스가 더 어렵네요ㅜㅜ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431

    추가로 혹시 html css 를 이용해 만든 페이지를 워드프레스에 얹는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조그만 조언이라도 받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구글에 ‘html 워드프레스 테마 만들기’ 등으로 검색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일까요?

    작은 지식이라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52435

    안녕하세요?

     

    페이지를 하나 만든 후에 읽기 설정에서 전면 페이지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면 페이지 설정을 “정적인 페이지”로 지정하시고 전면에 표시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지정하시기 바랍니다(이 글의 “전면 페이지 설정하기”을 참고해보세요).

    Avatar of 워드크래커

    • 워드프레스 정보 제공 블로그: Visit
    •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주세요.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437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되지는 않네요ㅜㅜㅜ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440

    현재 워드프레스 테마는 wordpress.org 에 올려져 있는 무료테마가 수천개, 테마포레스트등에서 팔리는 상업용 테마가 수천개, 이외 다른 개인적 테마들 까지 만개는 충분히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 테마마다 작동방식도 다 다르고 페이지 구축방식도 많이 다른 테마들이 많습니다.

    visual composer 로만 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는 테마도 존재하고, wix.com 처럼 블록형태로 페이지가 구축되는 테마도 존재합니다. 테마들의 작동방식이 여러가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테마에 딸려오는 메뉴얼 (사용설명서) 부터 차근차근 잘 읽어보시는 것 이 가장 중요합니다.

    추가로 혹시 html css 를 이용해 만든 페이지를 워드프레스에 얹는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조그만 조언이라도 받고 싶습니다.

    1. template 생성

    2. template 에 html 작성. css 는 style.css 에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보편적

    3. 이 작업은 자식테마에서 진행.

    (이런 작업은 누가 작업하는걸 한번 어깨넘어로 보시면 아주 쉽게 배우시는데… 사실 배울것도 없는건데.. 질답게시판에서는 설명드리는게 제약이 있습니다.)

    html, css 로 직접 코딩하는 것보다 워드프레스가 더 어렵네요ㅜㅜ – 그건 전혀 아닙니다. ㅎㅎㅎ 워드프레스가 훨씬 더 쉽습니다. ㅎㅎ 물론 css 작성도 눈감고도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그것보다도 더 쉬운, 개발하고 사용하기 너무나 간단한 cms 입니다. 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442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누군가 워드프레스 작업하는 걸 볼 일이 없고 그냥 구글링으로만 배워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시스템이 머리 속에 잘 안 그려지네요.. 개인적으로 미국발 UI 자체가 한국인에게는 그다지 친화적으로 와닿지 않는다는 느낌을 늘 받습니다ㅜㅜ

    자식테마의 개념도 child에 적용하면 자동 적용되는건지 아니면 본 테마를 해치지 않기 위해 child를 따로 만들어 사용하는건지도 잘..

    여튼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448

    여기 kopress 에 제가 답글도 달고 부운영자로 참여한지 벌써 5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수년동안 고쳐지지 않는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데, (물론 한국에만 존재하는 문제는 아니지만 특히 한국분들의 경우 심합니다.)

    그건 한국분들이 굉장히 머리가 좋으셔서/IQ 가 높으셔서,

    워드프레스에 대한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아무런 공부도 하지 않고, 그냥 대충 구글링좀 하고 (심지어 네이버 검색을 할 생각을 하시는 분도. 켁.) 어떻게 하면 사이트 하나 만들어지겠지 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워드프레스로 기본적인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기 위해, (테마를 구입하고 여러 플러그인을 적용하는 형태의 구축) 매우 기본적인 지식과 약간의 기술이 필요 합니다.

    저처럼 머리가 나쁜사람도 고도집중해서 대략 4-5시간 정도면 습득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지식 과 기술 입니다.

    그정도의 시간을 핵심기술 (사이트 구축 + 사이트 세팅 및 운영) 에 투자를 하면 테마를 사다가 플러그인 설치하는 식의 웹사이트는 못만들 종류가 없거든요.

    여러가지 한국어 워드프레스 교재/책들도 존재하고, 온라인 정보도 많고, (온라인 정보의 단점은 입문자가 무엇부터 공부해야 하는지를, 또 제대로 된 정보인지, 잘못된 방식을 말하는 내용인지 판단 하기 어렵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해 공부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어렵지 않은 약간의 공부를 하시지 않고 일단 어떤 시도 (일명 삽질) 부터 하시면서 매우 비효율적으로 몇달에 걸처 이 기술들을 습득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어려운게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을 하지 않는 사용자분들이 계신 것 입니다.

    * 정말 무서운건 일반인이 아닌 다른 솔루션 개발자분들 (그누보드 라던지 XE 같은) 이 이런식으로 워드프레스 개발을 시도 하시는데, 원래 갖고 있는 웹개발 지식이나 노하우가 많아서, 오히려 일반인보다도 훨씬 더 오랜 기간동안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오랜기간) 완전 잘못된 길을 가게 되는 점 입니다. 특히 자신이 php 를 좀 잘 한다고 여기는 개발자 분들. ㄷㄷㄷㄷ (이게 가장 공포스러운 시나리오 입니다.)

    반년넘게 시간허비하고 인생이 망가진 경우를 예전에 한번 본적이 있습니다. ㄷㄷㄷㄷ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464

    아 그렇구나.. 기초를 꼭 배워야 이후에도 계속 지속할 수 있는거군요!

    지금까지 포토샵이나 여타 개발언어나 전공지식도 다 부딪혀서 배워왔는데 이게 저한테 잘 맞는 방식이라고 단정짓고 워드프레스도 그렇게 쉽게 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버렸네요ㅜㅜ

    정말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배우는 건 탈잉같은 곳에서 배워도 괜찮을까요? 뭔가 워드프레스는 따로 교육기관을 찾지는 못해서..! 아님 컴퓨터 학원 같은데를 알아보거나 해야겠죠?

8 글 보임 - 1에서 8 까지 (총 8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