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플로그인 업데이트 오류

3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카리스턱카리스턱 13 years, 8 months 전
  • Avatar of 카리스턱카리스턱
    Participant
    @카리스턱
    #4161

    흠…, 워드프레스랑 놀면서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문의드립니다.

    aaa.com
    root – aaa폴더

    bbb.com
    root – bbb폴더

    aaa.com 은 제일처음 호스팅에 신청한 도메인이고 가장먼저 세팅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입니다. bbb.com 은 그 이후 추가로 도메인 구입후 이 또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입니다.

    aaa.com – 3.0에서 지원하는 원클릭 플로그인 업데이트가 잘 됩니다.

    bbb.com – 원클릭 플로그인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로그인 페이지에 가보면 업데이틀 하라는 메세지가 계속보입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해보아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나중에 로그를 보고 알게된것이 bbb.com 에서 플로그인 업데이트를 하면 aaa.com 이 설정되어있는 aaa폴더에(aaa/wp-contents/plugins/) 플러그인이 업로드된 로그가 있더군요.

    결국, aaa.com 플로그인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bbb.com 에서 업데이트를 실행했던 플로그인들이 설치되어 비활성화 상태가로 있더군요.

    당췌 해프닝인지 무슨일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관련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십시오.

    Avatar of DevssayDevssay
    Keymaster
    @세이군
    #4162

    저 또한 3.0 버전으로 두 사이트를 설치해서 돌려보았지만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DB하고 각종 설정파일을 확인하셔서 aaa를 언급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ㅏ.

    Avatar of 임 민형임 민형
    Participant
    @ssamture
    #4163

    혹시 2개의 사이트의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할때 FTP 접속 경로를 어떻게 설정 하셨는지요?

    플러그인 업데이트 시 FTP 설정에 관한 언급이 없어 정확한 판단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추측한건데, 호스팅업체에 aaa.com을 호스팅 받아 운영하고, 추가로 bbb.com을 호스팅 받았을 때,
    설치된 bbb.com이 aaa.com와 동일 한 서버이면서, FTP 접속 경로가 같은 경우라면 그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한 서버에 2개의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있고 해당 서버 ftp 접속 url이 같을 경우에 그런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Avatar of 카리스턱카리스턱
    Participant
    @카리스턱
    #4164

    @세이군 – 각종 설정파일이라면 wp-config.php 외에 다른 파일이 있나요? wp-config.php 파일에 ftp 정보를 입력해서 ftp접속경로를 따로지정해줄 수 있을까요?
    @ssamture – ftp설정은 모두 aaa.com 과 bbb.com 독립되게 접속을 하였습니다. username 과 비밀번호는 두 도메인같이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메인별로 ftp 접속경로가 달라야 된다는 말씀이군요. 흠~ 무언가 실마리를 찾은듯합니다. 호스팅하는곳에 다시 문의해봐야겠습니다.

    날더운데 두분모두 감사합니다. -ㅁ-;;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