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웹접근성인증 방법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4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유재광유재광
    Participant
    @yoo8603
    #54771

    http://busancoffee.com/

    웹접근성 인증을 받으려는데 자가진단에서 별문제 없이 해결했는데 전문가심사에서 오류가 많다고 하는데요.

    테마를 설치해서 만들다 보니 어디를 건드려야할지 좀 어렵습니다.

    혹시 알려주시거나 도움을 주실수 있는 퍼블리셔분 계실까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4772

    원래 웹접근성이란 단어의 본뜻은 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 (ADA) 이라는 법규의 규정에 준하는 웹 accessibility 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ADA 규정에 맞는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FE (front-end) 개발자들 갈아 넣어서 구축해야 하고 아주 간단한 사이트 하나 만드는데 한국돈으로 최소 수억원 들어가야 됩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이 “웹접근성” 이란 단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니 다행이 미국의 “웹접근성” 이 아닌, 그냥 valid markup 테스트 네요. html, css, js, 이미지 등의 마크업에 제대로 작성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그런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셔서 본인 사이트 에러 뜨고 있는 것들 확인하시고 하나씩 다 수정하시면 됩니다.

    http://jigsaw.w3.org/css-validator/validator?uri=http%3A%2F%2Fbusancoffee.com%2F&profile=css3svg&usermedium=all&warning=1&vextwarning=&lang=en
    https://validator.w3.org/nu/?doc=http%3A%2F%2Fbusancoffee.com%2F

    마크업은 테마에 있구요, 본 테마를 건드리시면 안되고, 자식테마를 구축하신 후 자식테마에 수정된 내용을 작성하셔야 하고, 또 현재 자스 (js) 에러 뜨는것도 확인하고 다 수정하시면 됩니다.

    퍼블리셔분들이 손볼 수 있는 범위가 아니구요, 워드프레스 위주로 작업하시는 FE 개발자를 고용하셔야 됩니다. 액수는… 꽤 지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쪽은 요즘 FE 개발자 수당이 어느정도 되는지 잘은 모르는데, valid markup 작업이 시간이 꽤 많이 걸려서 작은 금액을 부를 것 같지는 않네요. 워드프레스 보다는 front-end 경험이 풍부하신 분을 고용하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