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포스트 카테고리를 전면페이지로 연결하려면?

10개 답변, 5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nabunwanabunwa 8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085

    안녕하세요.^^

    사이트의 메뉴를 아래와 같이 포스트와 페이지를 이용해서 각  3개씩 총 6개를 만들었습니다.

    포스트 >>  a, b, c      /      페이지 >>  x, y, z

    사이트에 처음 접속했을 때 보이는 전면페이지를 포스트로 작성된 a 카테고리의 글 (a1, a2, a3, a4, a5….) 들만 보이게 하고 싶은데, 쉽게 구현하기가 힘이 드네요.

    전면페이지  표시 방식에는 [최근 글]과 [정적인 페이지]  두 가지가 있고, [최근 글] 을 선택하면 a5, b6, c4 … 와 같이 여러 카테고리의 글들이 작성일 순으로 출력되고,  [정적인 페이지] 를 선택하면 [전면 페이지] 와 [글 페이지] 를 선택할 수 있는데, a1, a2, a3, a4, a5…. 글들이 담겨 있는 a 카테고리는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연결방법을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포스트로 작성된 카테고리를 전면페이지로 세팅하는 것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것인지요?

    페이지가 아닌 포스트만로 작성-구성돼 있는 카테고리를 전면페이지로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090

    방법이 4가지가 있습니다.

    1. 펑션 (뿽션) 을 script 하기

    2. template 파일을 만들어서 script 하기

    3. 지금 딴 생각 (한글:발음표시) 하다가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켁.

    4. 플러그인 사용하기

    1,2,3,4 번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3번은 선택하지 마세요. 제가 지금 기억이 나지 않아서…. OTL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093

    답글 감사합니다.^^

    1 과 2 는 문외한인 제게 친절히 일러주셔도 100% 구현시킬 자신이 없기 때문에

    4번 플러그인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휴일 즐겁게 보내십시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094

    https://wordpress.org/plugins/list-category-posts/

    제가 직접 써본적은 없지만 평가점수도 상당히 높고 사용자수도 상당히 많네요. (10만명 이상)

    플러그인 고르실때는 거의 모든 경우 딱 2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평가점수 와 사용자 수.

    이런 글을 불러오는 기능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performance (사이트 로딩 속도) 가 저하되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scripting 을 전혀 하실 줄 모르시면 플러그인을 쓰시는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플러그인 사용방법이나 세팅방법을 이해하시기 힘드시면 랭커님이 플러그인 전문이십니다. ㅎㅎㅎ

    랭커님은 아마 안써보신 플러그인이 없으실듯… 지금도 사이트 운영을 수십개의 플러그인을 돌려서 하시거근요. ㄷㄷㄷ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29095

    안녕하세요?

    이 경우 index.php 파일에서 루프문 바로 앞에 다음 라인 하나를 추가하면 원하는 카테고리의 글이 전면 페이지에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php query_posts('cat=3'); ?>

    카테고리 아이디는 적절히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잘 안 되면 이 글에 설명된 다른 방법(예: 함수 사용)을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

    • 워드프레스 정보 제공 블로그: Visit
    •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주세요.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29104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플러그인은 말 그대로 목록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Post List

    설명 동영상에서 캡처한 것인데요, 위의 그림처럼 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9112

    음.. 사용하는 테마마다 다르기는 한데요..

    코딩을 전혀 하지 않고 접근하기에는 Matthew님의 방식이 적절할 것으로 보이구, 조금 코딩을(PHP파일 수정) 할 수 있으시다면 워드크래커님의 방식을 따라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참조: https://wordpress.org/support/topic/how-to-make-front-page-display-only-one-category

    다른 방법으로는 전면페이지(front page) 설정을 페이지로 지정하신 후 전면 페이지 접속시 특정 카테고리 목록 페이지로 이동(redirect)시키는 페이지 템플릿을 활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참조: http://davestewart.io/plugins/wordpress/wordpress-template-page-redirect/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29113

    리리디렉션시키는 방법도 있었네요.

    이 방법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그럼 간단히 wp_redirect 함수를 사용해도 되겠군요.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117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이렇게 여러 전문가분들께서 정성이 듬뿍 담긴 답을 달아주시다니 … 감동, 그리고 따뜻함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워드크래커 님이 고맙게 설명해 주신 내용 대로 구문을 index.php 파일에 넣어 봤습니다만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말씀대로 상성이 맞지 않는 테마인 것 같습니다.

    또 Matthew Park 님이 알려주신 List Category Posts 를 다시 (실은 이 질문을 올리기 전에 검색해서 사용해 본 적이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추가해서 시도해 봤습니다만 … 여전히 잘 안 되네요. 어쩌면 세세한 기능에서 제가 세팅을 제대로 못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082net 님께서 알려주신 redirect  페이지 템플릿 건은 퇴근 후 시간을 갖고 시도해 보고 결과를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 이런 방법을 생각했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죄송…) 현재는 임시방편으로 방문자에게 처음 보이는 페이지를 포스트 카테고리를 캡처한, 전면페이지 설정이 가능한 같은 모양의 이미지 페이지로 만들어놓고 , 방문자가 이 이미지 페이지 화면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진짜 포스트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동하게끔 ‘위장’ 해 놓았습니다.^^

    다시 한 번  친절한 답글을 올려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9127

    이전에 올렸던 질문글을 보니 전혀 문외한은 아니신 것 같은데… 조금 자체적인(?) 노력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왠지 씁쓸하네요…

    1) 워드크래커님이 제안한 방법을 index.php 에 적용했는데 안된다면… home.php 파일에 적용해 보세요. (테마마다 파일 구조가 조금 다름)

    2) 플러그인 전문가(ㅋㅋ)는 아니지만, 메튜님이 링크해주신 플러그인은 제목 그대로 목록만 출력해주는 플러그인이이라 원하시는건 아닐거예요. 근데 1년도 넘게 예전에 설치해 봤던 것이라 최근 업데이트된 것은 어떤지 모르겠음.

    3) 단순히 카테고리 목록으로 이동시켜도 되는 상황이라면 082net 님이 제안해주신 방법이 좋아보여요.

    4)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별도로 템플릿(?) 파일을 만들어서 적용하는게 나을것 같아요. 나중에 확장/변경하기도 좋구요. php/js/css 도 조금 쓰실줄 아시는것 같아서 드리는 얘기입니다.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134

    해결했습니다.^^

    082net 님과 워드크래커 님이 답글에 적어주신 redirect 에서 힌트를 얻어 여러 플러그인 가운데에서 Seo Redirection 을 찾아내어 추가한 뒤,  Redirect from 에 전면페이지로 설정한 page 를 입력하고 Redirect to 에 첫 접속화면에 보였으면 했던 포스트 카테고리를 설정하자 여러 포스트의 최신글 집합이 아닌 포스트로 작성된 특정 카테고리가 전면페이지로 완벽하게 출력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랭커 님, 답글 고맙습니다.

11 글 보임 - 1에서 11 까지 (총 1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