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 Amumu Board V 1.0 배포 안내입니다.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10 years, 10 months 전
  • Avatar of facebook_jangho.lee.944facebook_jangho.lee.944
    Participant
    @facebook_jangho.lee.944
    #6972

    이렇게 올려도 되는건지 모르겠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 중에 있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이벤트 후에는 공식 사이트에서 배포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 ( 페이스북 회원제로 글쓰기 기능 포함 )

    Amumu Board 배포안내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6980

    사이트로 넘어 갔다가… 신청 하려면 네이버 카페로 또 넘어가야 하는군요 ㅠㅜ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6987

    한국형 게시판 은 글쎄요… 시대에 역행하는 시도라고 해야 할까요….

    버디프레스와 같은 포럼의 장점은 복합적인 기능들 입니다.  글을 bumping up 함으로 해서 같은 주제들이 한곳으로 모일 수 있고,  (예전에 XE 공홈에서 이 기능을 선보였었죠.)

    같은 내용/질문 같은 것들이 계속 반복되지 않게되는, 또 좋은 글들은 선별/추려내서 다른 곳으로 또 모을수도 있고 (여기서 일베 얘기를 해서 죄송하지만, 일베 밖에 다른 예가 생각나지 않네요.)

    사실 네이버의 XE 도 이런 포럼기능을 접목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포럼의 정점, 그러니까 포럼솔루션의 왕좌의 자리는 워드프레스의 버디프레스 인 것 입니다.

    단순한 게시판 보다는 포럼이 더 우월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키  매스터님께 정말 죄송하지만 이런 버디프레스의 포럼기능을 kopress.kr 에서 충분히 살리고 있지는 못하죠. 그래서 포럼의 우월성을 제대로 못 느끼실수도 있지만, 아무튼…

    물론 단순한 게시판도 분명 쓸 용도가 있습니다.  조그만 개인홈피라던지, 쇼핑몰에 딸린 그런 게시판 용도로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를 처음 구축하시는 분들이 염두해 두어야 할 점은, 버디프레스는 scale up, 그러니까 사이트가 커져나가는데 있어, 그 요구사항들을 다 맞쳐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게시판은, 사이트가 성장하기 시작하면 그 성장에 맞춰나갈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이트에 이런 게시판 솔루션이 깔려 있어 사이트가 성장하지 못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제가 키 매스터님처럼 커뮤니티를 꾸려나갈 열정이 있었다면 이런 버디프레스의 좋은 기능들을 쇼케이스 해 보일 수 있는 사이트를 꾸며볼 수도 있었을텐데, 시간 관계상, 게으른 것도 있고.. ㅎㅎㅎ

    아직 버디프레스를 제대로 사용하는 한국어 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다는 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