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해당 블로그 페이지 리스트 목록에 사용한 플러그인은 어떤건가요?

7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Oh Jin HoOh Jin Ho 7 years, 7 months 전
  • Avatar of Oh Jin HoOh Jin Ho
    Participant
    @jinho
    #37096

    안녕하세요.

     

    https://wpguide.usefulparadigm.com/

     

    여기서 운영하시는 테마는 피프틴인것 같은데요.

    포스트 목록에 사용된 플러그인이 있는건지 아니면 자체 커스터마이징을 하신건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저 이 블로그 운영자님 처럼 비슷하게 해볼려고 하는데 초보라 여기에 여쭙게 되네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100

    https://wpguide.usefulparadigm.com/wp-content/plugins/jetpack/modules/theme-tools/compat/twentyfifteen.css?ver=4.3.1

    TwentyFifteen 을 수정한 테마가 맞구요, 무한로딩은 jetpack 에서 제공하는 infinite scroll

    Home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상 변경, 무한로딩 기능을 제외하고는 그냥 TwentyFifteen 테마 입니다.

    TwentyFifteen 은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은 UI 를 제공하는 테마는 아닙니다.

    그래서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37104

    요즘은 사이드바 위치를 좌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테마가 많은 것 같습니다.

    Twenty Fifteen의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CSS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킨 차일드 테마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CSS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www.thewordcracker.com/basic/how-to-move-the-sidebar-to-the-right-in-wordpress-defaul-theme-twenty-fifteen/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106

    “Twenty Fifteen의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네? 오른쪽으로 vertical 메뉴를 옮긴다고 UI 가 개선되지 않는데, 왜 그렇게 해야하죠? 이해불가 입니다.

    저는 Twenty Fifteen 의 UI 가 좋지않아서 별로 권유하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건데요… 왼쪽에 있던 오른쪽에 있던, vertical navigation 은 UI 측면에서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대략 10년에서 5년전까지) 이런 세로형태 메뉴가 유행처럼 사용된 적이 있는데, 지금은 UI 때문에 사용하는 사이트가 거의 없습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보실 수 있구요…

    https://www.smashingmagazine.com/2010/01/the-case-against-vertical-navigation/

    그리고 저 css 사용할줄 모르는 사람 아닌데요?

    농담하신거죠? ㅎㅎㅎ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37107

    “TwentyFifteen 은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은 UI 를 제공하는 테마는 아닙니다.”

    –>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은 UI가 아니라고 해서 메뉴 위치 때문에 UI가 좋지 않은 것으로 이해했는데 그게 아니군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109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은 UI가 아니라고 해서 메뉴 위치 때문에 UI가 좋지 않은 것으로 이해했는데 그게 아니군요.” -네?????

    제대로 이해하신게 맞는데요?

    상단에 위치하지 않고 왼쪽에 vertical 로 있어서 UI 측면에서 좋지 않은 테마라고 했는데, 워드님이 이걸 오른편에 옮기는 얘기를 하고 계시고, ㅋㅋㅋ + 거기에다 저한테 css 사용하는걸 참고하라고 하셔서..

    워드님이 저한테 농담하신걸로 저는 이해했는데요….

    엥?ㅎㅎㅎㅎ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37110

    TwentyFifteen 은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은 UI 를 제공하는 테마는 아닙니다.

    ==>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좋지 않은 UI를 제공하므로”라고 하셨으므로 이것을 “메뉴가 오른쪽에 있으면 괜찮은 UI이다”로 저는 이해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는 그런 의미가 아니라 오른쪽에 있건 왼쪽에 있건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Vertical 메뉴이기 때문에 좋은 UI가 아니라는 의미였죠?)

    저는 메뉴가 왼쪽에 있어서 주로 오른손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접근성이 좋지 않아서 그런가 생각하여 메뉴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오른손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접근하기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ㅎㅎ

     

    Avatar of Oh Jin HoOh Jin Ho
    Participant
    @jinho
    #37111

    여러 사람들과 함께 사용(=인터넷 신문 처럼)할수 있는 뉴스 미디어형 블로그를 찾고 있는데 괜찮 테마가 없나요?

    유료라도 상관은 없는데… 많이 접해보신분께 추천 받아보고싶습니다.

8 글 보임 - 1에서 8 까지 (총 8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