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호스팅과 DNS에 대한 질문

4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ay5550jay5550 12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hisekahiseka
    Participant
    @hiseka
    #4570

    호스팅을 이번에 카페 24로 두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처음으로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장르는 영화 리뷰와 개인적인 사생활등 복합적인데 영화 리뷰다 보니 이미지가 많이 들어갈것 같은데 이미지 처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대로 올려버리면 좋킨한데 기존 블로그 용량도 얼마 않되는데 굳이 해외 호스팅처럼 다소 비싼 호스팅보다 카페 24에서 조금 제한적이지만 처음으로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주가 영화 리뷰이기 때문에 이미지 용량 걱정이 됩니다. 지금이야 신청하는 입장에서 다소 넉넉한것을 신청하겠지만 특성상 빨리 용량이 고갈될 것 같아서요!
    또한 카페 24나 다른 호스팅을 써본 경험이 전무해서 그런데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옮기고 결제해야 도메인이 그대로 세팅이 된다고 하더군요! 그렇타면 도메인 관리는 DNSEVER처럼 이메일 포워딩과 피드 버너를 개인 도메인으로 세팅하는 것 등등 모든 도메인 관리 서비스가 카페24에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타사이트의 포워딩이나 IP주소로 세팅하는 것까지요!(예! 티스토리의 서브 도메인 세팅)
    위의 궁금증 좀 해결해 주세요! 워프로 가고 싶은데….. ㅠㅠ 궁금한게 많아지는 군요!

    참! 카페 24가 워프 최신 버젼에서 사양이 올라가면 그대로 세팅을 해주는 것이 요청을 해야지만 올려준다는데 사실인가요?

    Avatar of 원정식원정식
    Participant
    @원정식
    #4571

    구글의 피카사를(웹앨범) 연동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카사랑 연동하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피카사에 이미지를 올린후 포스팅 하실때 피카사에 있는 이미지를 끌어오는거죠

    그럼 이미지의 의한 트래픽은 줄일수 있어여

    Avatar of 카리스턱카리스턱
    Participant
    @카리스턱
    #4572

    이미지는 리사이즈하셔서 업로드하시면 용량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용량과 트래픽걱정은 나중에 하셔도 충분합니다. 먼저, 컨텐츠에 생명을 불어넣어주시는 고민이 먼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호스팅은 여러곳을 두루두루 써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크다고 좋고 편한것은 아니더라구요. 참고로 웹에 떠도는 호스팅 관련글에는 알바냄새나는 덧글이 많죠~ 시간을 조금 더 할애하셔서 직접 체험해보세요~

    ps. 블로그만드시면 도메인좀 풀어주시길…

    Avatar of hisekahiseka
    Participant
    @hiseka
    #4573

    네 알겠습니다.

    Avatar of jay5550jay5550
    Participant
    @jay5550
    #4574

    저는 cafe24에서 워드프레스 로 제작된 홈페이지 여러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P 최신 버전 운영 잘 됩니다.
    월 천원짜리로 신청하면 왠만한 홈페이지 운영하는데 전혀 문제없습니다.
    웹메일 무료 제공되나 구글앱스 무료 계정을 사용하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아마 IMAP이 지원되지 않을것 입니다.
    호스팅 업체 여러군데 조사했으나 결론은 cafe24가 제일 싼듯하며 안정적입니다.
    특히 기술지원 답변이 빠릅니다.

    카페 24와는 아무 관계 없는 사람입니다.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