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호스팅 업체에 관해서 여쭤봅니다.

5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nnJinn 6 years 전
  • Avatar of RaymondRaymond
    Participant
    @esungjoo
    #52119

    현재 국내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php 5.6 이상버전 및 file system 등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몇가지 있는 것 같아 호스팅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국내 호스팅업체를 선호하지만… 혹시 추천해주는 호스팅 업체가있으신가요 ?

    테마는 listify 를 이용 예정입니다.

     

    또는 국내 호스팅 업체가 아니더라도 안정적인(설치 및 운영이 쉬운) 호스팅 업체 추천하시는 곳 있으신가요 ?

     

    많은 WP유저분들의 개인적 견해 부탁드립니다.

     

     

    Avatar of Raymond
    beginner
    Avatar of JinnJinn
    Participant
    @veteran
    #52123

    비용, https(Let’s Encrypt), 계정생성, 트래픽, 저장공간 등을 볼 때 국내 웹호스팅 중에 권유(권장이나 추천 아님) 정도 할 수 있는 곳은 iwinv.kr 정도로 현재는 생각합니다. 100원 짜리 계정 상품. 사이트 하나라면 20원 짜리 쓰면 됩니다. 20원 짜리는 트래픽 일 10G 제한 있습니다.

    몇 가지만 경험 안내하면…

    1. 트래픽 무제한의 뜻은 외부에서 이미지 링크가 안되는 것인데, 소위 핫링크를 업체가 기본으로 제공하므로 때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다는 것을 전제로, 네이버가 어떤 방식으로 웹의 데이터를 가져가는지 모르겠지만, 외부에서 이미지 링크가 안되므로 네이버 검색 결과에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반면 구글은 나옵니다. 방식과 설계 차이의 현실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으로 혼자 생각하고 있으며, 전제처럼 확실하지 않습니다.

    2. 서브 도메인 그런 거 구분하지 않고 100원 짜리 상품은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개 까지. URL만 다른 추가가 아니라 독립적인 개별 사이트라는 것입니다.

    3. 아무때나 생성하고 삭제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4. 쌉니다. 상대적으로.

    5. 심야에 원격 접속 작업 시 FTP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밤에 자라고 그런 거 같아요.

    6. 한 번 더 강조하면 제일 쌉니다.

    7. 카드 있어야 합니다.

    8. 약간의 관련 지식이 필요할 수 있지만, 질문 남겨 해결한다고 생각하면 염려할 것 없습니다.

    9. URL에서 특정 한글이 깨져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때가 있습니다. 아직 업체에 문의한 때가 없으며 안 되면 안 되는 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입하여 직접 둘러보고 판단하세요. 웹호스팅 사용 기준의 내용입니다.

    가능하다면, 서버가 아니면, 이유가 없다면 해외 서비스 이용하여 워드프레스 사용할 필요가 없기에 호스팅 권유 한 번 해봅니다. 해외 호스팅 서비스 사용 방법까지 학습하는 때가 없기를 바라기에 남깁니다.

    Avatar of Jinn
    i wish i was..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125

    국내방문자만 있다면 iwinv 가 좋은 선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여기서 무료계정을 나눠주는 이벤트때 어느분이 확인좀 해달라고 해서 살펴본적이 있는데, 해외 (미국) 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아예 돌아가지도 않던데요…

    https://xetown.com/tiptalk/826292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되고,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운 해외 웹호스팅 회사들은 (물론 php 는 7.x 가 당연한거고) 널려 있습니다.

    고대디, 블루호스트 등등 구글링 조금만 하시면 사용방법까지 다 나올텐데요…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와 고대디(Bluehost & Godaddy)

    위 블로그 운영자이신 워드님께서 답변해주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속도도 국내 호스팅보다 느리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외호스팅이 부담스러운 이유: 물론 언어장벽때문이죠. 하지만 구글 크롬을 쓰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실 줄 아신다면 언어장벽은 큰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ㅎㅎㅎ

    Avatar of JinnJinn
    Participant
    @veteran
    #52128

    매튜님, 반갑습니다.

    iwinv 서버 상품은 작년 경험했을 때 우분투 저장소 문제, 일부 기본 설정 제한으로 인한 추가 설정 변경 문제 등으로 번거로웠던 때가 많아서 댓글에 적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다음 링크에 일부 개선 내용을 안내하고 있지만, 그래도 서버 상품은 최소한의 지식이 필요하므로 서버가 필요한 사람은 스스로 알아서 방향을 정할 것이니 설명 필요 없을 거에요.

    https://www.iwinv.kr/story/read.html?idx=28

    iwinv 웹호스팅은 ‘현재’, ‘상대적’이란 전제에서 한 번 알아볼만 하다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시간 지나면 더 나은 서비스가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확인해보지 않아 해외 접근 문제는 잘 모르겠지만, 로그에 해외 방문자가 있는 걸 보면 염려할 사항은 아닌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접근 제어 설정 옵션이 iwinv에 존재하는데 각 설정 공통 적용 및 교차 분리 적용 등의 애초 기획이 조금 부족한 느낌인데, 그래도 있긴 있어요.

    해외 호스팅은, 워드프레스 사용이 본질일 때 하지 않아도 되는 학습이라면 하지 않는 게 좋다는 뜻으로 언급한 것이며, 워드프레스 국내에 많이 알려지면서 워드프레스에 관한 정보만큼 사용하기 전 부가 정보가 더 많아 왠만한 지식 없는 사용자에게 역시 괜히 부담으로 여겨지는 때도 많습니다.

    실제로, 워드프레스보다 주변 과정에 괜히 먼저 고민하는 사람이 많고, 호스팅 선택 잘 못하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역시 괜히 염려하는 사람 제법 많습니다.

    어쨌거나 판단은 각자의 몫이니 의견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129

    아까 워드님이 그러시는데 고대디는 이제 한국직원도 있고, 가입할때 UI 도 한국어 아니면 영어 이렇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로 언어장벽도 없어진 셈이죠.

    작년말 기준으로 고대디에서 호스팅하는 웹사이트 숫자가 대한민국 인구수 보다도 많은 7천100백만개 라는데, (71 million) 대한민국 어떤 웹호스팅 업체도 이정도의 규모 (economy of scale) 가 줄 수 있는 가성비를 흉내낼 수 없습니다.

    더구나 어짜피 상업사이트 가 제대로 운영되려면 CDN 을 써야하는 시대인데 (최소 eCommerce 쪽에서는 CDN 이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봐야 합니다.) 이런 요즘 추세에 국내/국외 웹호스팅을 구분하는게… 좀 뭔가 이상합니다. ㅎㅎㅎ

    전세계가 무한경쟁의 시대인데 웹호스팅만 국내/국외 (웹호스팅도 신토불이 정신인가요? ㅎㅎㅎ) 로 나눠서 봐야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말씀하신데로, 왠지 모를 불안감(?) 같은 부분이 작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나 편의성, 기능, 이런 부분 보다는 일단 심리적으로 안전하게 느껴지는 국내호스팅을 이용하는 걸 더 선호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Avatar of JinnJinn
    Participant
    @veteran
    #52130

    최초 글 작성자의 글 내용을 보고 보통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기준에 둘 때.

    워드프레스 포스팅 준비 완료 시간과 그때까지의 돈을 따진다면, 우리나라에 사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해외 호스팅은 선택에서 제외할 수밖에 없는 옵션입니다. 제 생각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국산품 애용, 신토불이 그런 감정이 아니에요.

    고대디 호스팅 사이트 수가 1억이라도 그것이 최고라는 것을 담보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모두 각자의 상황이 있는 것이며, 많은 사람이 쓴다는 게 내가 써야 할 이유가 되지 못하며, 고대디를 쓰는 사이트는 각각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니까요.

    국내 방문자 위주라면 국내 호스팅, 아니라면 해외 업체, 이것도 아닙니다. 이건 www를 논하는 데에 기준으로 둘 가치가 없는 것들입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그냥’ 괜히 고생하지 말자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지금도 고생하시는 분이 많아요.

    이후 사이트의 성장 규모, 운영자의 방향, 계획 등등에 따라 변경이 필요하면 그때 비교 선택하면 되고요. 가성비라는 것도, 그때서야 비교하며 결정하면 되는 것이지, 처음부터 상품 안내만 보고 가성비를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며 시간 낭비입니다. 물론 업체의 제공 서비스 중에 처음에 확인이 필요한 것들은 있겠지요. 어쨌든 그런 가성비도 돈 내고 써봐야 실제 알게 되는 것입니다.

    앞 댓글의 iwinv 일 100원 짜리의 서비스가 부족한 상황이 올 때면 당연히 투자해서 더 넓은 곳으로 이사해야 하므로 월 천원 단위 웹호스팅 논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이란 것이 ‘언어’만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낯선 환경 그 자체를 뜻합니다. 어렵지 않다고 해도. 물론 학습하여 해외 호스팅 쓴다고 잘못된 건 더욱 아니고요. 그리고 의견입니다.

6 글 보임 - 1에서 6 까지 (총 6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