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호스팅 추천 부탁드립니다.

5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EnteroaEnteroa 7 years, 7 months 전
  • Avatar of 닥터케이닥터케이
    Participant
    @drangra
    #36944

    안녕하세요.

    kopress에서 많은 도움 받으면서 웹사이트도 만들고 플러그인으로 앱도 만들어서 운영중입니다.

    직업이 전혀 다른 직종이라 백지상태에서 워드프레스 공부해서 웹사이트도 구축해 놓고 앱프레서라는 플러그인으로 앱으로도 변환해서 배포하는데 까지 성공했습니다. 여기까지 1년 반이나 걸렸네요 ㅠㅠ

    카페 24를 이용해서 하고 있는데 서브도메인을 만들어서 한 호스팅에서 여러개의 웹사이트와 앱 제작까지 시도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두번째 앱이 나왔는데 안드로이드까지 배포해 놓고 iOS 출시를 앞두고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IPv6를 지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번째 웹사이트와 앱은 블루호스트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iOS까지 배포 중입니다.(영어앱이라서..)

    이전 앱은 6월 이전에 만들어 놓은 상태라 상관이 없었는데(IPv6라는 것도 전혀 몰랐고 리젝 사유란 것도 이번에 리젝 당하고 알았네요.) 말이죠.

    검색해보니 앱 자체에서 IPv4만 사용하는 API를 수정하거나 호스팅이 IPv6를 지원해야 한다고 하는데 블루호스트로 만든 앱은 리젝 당하지 않은 것을 보니 앱프레서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호스팅에서 IPv6를 지원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쪽분야 정보를 전혀 몰라서 이렇게 가정하고 있습니다.) 앱프레서 쪽에 문의해 보니 호스팅에 지원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IPv6를 지원하는 호스팅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알아보니 국내호스팅중에는 나야나의 브랜치인 Korea IDC라는 데서만 할 수 있더군요. 그런데 상당히 비싸고 구리고 제 트래픽 상황이랑 안맞아서(현재 깡페24는 트래픽 월 500기가 정량제 쓰고 있습니다.) 트래픽 걱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더군요. 최대 하루 20기가 트래픽이 월 4.4만원인데 제 웹사이트가 보통 하루 5G 정도에 많이 나오면 20~50G 나오는 상황이라 트래픽 걱정하느라 쓰지 못할 상황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 호스팅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블루호스트는 IPv6를 지원하는데 국내에서는 너무 느린것 같습니다. 혹시 아시아에 서버를 둔 깡패24와 비슷하거나 더 빠른 속도가 나오면서 IPv6가 지원되는 호스팅 추천해 주실 만한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것도 모를때 혼자 검색해서 제일 유명한 카페 24 선택한 것에 후회가 되어 전문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호스팅을 옮기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6945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뭐 조언은 못드리는데요, 블루 호스트 쓰지 마세요 ㅠㅠ  제가 그동안 블루 호스트에 당했던 황당한 수모(?) 들을 생각하면 몸서리 쳐집니다..

    저는 메튜님 조언에 따라 rackspace를 쓰는데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도 customer support가 진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영어가 좀 된다는 전제 하에)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6947

    국내외 웹호스팅은 라엘님이 가장 많은 정보를 갖고 계세요. (웹호스팅 쪽으로는 라엘님이 최고 전문가 입니다.)

    국내 클라우드 서버호스팅 비교(Virtual Private Server Review)

    라엘님께 개인적으로 질문하시면 아마 가장 좋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여기서 IPv6 지원하는 웹호스팅 리스트를 살펴보셔야 하는데…

    http://www.ipv6forum.com/ipv6_enabled/approval_list.php?start=30

    IPv6 지원하는 웹호스팅의 숫자가 수천개가 넘어서…. 켁.

    *Rackspace 는 사용하기 쉬운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이지, 웹호스팅은 아닙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닥터케이닥터케이
    Participant
    @drangra
    #36954

    미국 위주의 웹사이트라… 그냥 싸고 쉬운 사용법 때문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ㅠㅠ

     

    Avatar of 닥터케이닥터케이
    Participant
    @drangra
    #36955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웹호스팅에 대한 기초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옮기려고 하니 쉽지가 않네요…

    Avatar of EnteroaEnteroa
    Participant
    @san0123
    #36962

    일단 한국에서 IPv6 서비스는 찾기 어려울 껍니다 ‘ㅅ’a
    IPv6를 쓰기 위해서는 먼저 통신사가 IPv6 회선을 제공해야 가능한 부분인데
    현재 국내 관공서 외에는 IPv6 회선이 들어가 있는곳이 없습니다.

    KoreaIDC 에서 제공 되는 IPv6는 IPv6를 이용한 상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서 서비스가 가능했던 부분이고 현재는 새롭게 신청하는 부분이 종료 되었죠 ‘ㅅ’a

    여담이지만 서버 구성단계에서 IPv4 와 IPv6 두개를 모두 제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 국내 접속은 100% IPv4 접속이 사용됩니다.) 관리 리스크가 커지게 됩니다.

    결국엔 국외로 시선을 돌릴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는 답이 없거든요 ‘ㅅ’a
    국내에서의 접속 역시 신경을 쓰신다면 일본이나 싱가폴 쪽에서 정하시는게 속터짐이 덜할겁니다. (사람은 빠른걸 쓰다 느린걸 못참습니다. 국내 호스팅을 쓰셨다니 덧붙이는 말입니다.)

6 글 보임 - 1에서 6 까지 (총 6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