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회원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

2개 답변, 1 voice Last updated by Avatar of 김완규김완규 6 years, 9 months 전
  • Avatar of 김완규김완규
    Participant
    @dalfman
    #40815

    질문에 앞서 Metthew Park님과 082net님께 앞선 질문들에 대한 상세한 답변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정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이곳은…

     

    우선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은

    마이페이지(http://yoyinyp.dothome.co.kr/?page_id=615)를 통해 회원들이 입력한 정보가

    지도 페이지(http://yoyinyp.dothome.co.kr/?page_id=246)의 팝업(로쏘블루라고 적힌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http://yoyinyp.dothome.co.kr/?post_type=popup&p=712가 주소입니다만 팝업이라 그런지 이 링크만 가지고는 페이지가 열리지 않네요..)으로 뜹니다.)에 있는 내용으로

    바로 반영되어 실시간으로 바뀔 수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원래 가게 정보 수정만을 위한 다른 페이지를 만들고 싶었으나 회원 정보를 수정하게 하는 편이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좀 더 요약해서 알고 싶은 것은

    가.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곧바로 변수를 할당(할당이라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현재 WP-members 플러그인을 사용중인데요, 필드를 추가할 때에 meta key라는 것도 적으라고 하던데 이게 바로 그건지…)할 수 있는지

    나. 할당된 변수를 html(페이지죠..) 상에서 곧바로

    같은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두 가지입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김완규김완규
    Participant
    @dalfman
    #40818

    자체 해결했습니다!

    비록 플러그인을 쓰는 방법을 선택하긴 했지만, 그래도 해결하니 기분이 좋네요.

    “User Shortcodes Plus”라는 플러그인입니다.

    회원 가입할 때에 기본적으로 기입하는 사항들을 숏코드로 불러올 수 있게 해줍니다.

    더불어 커스텀으로 만든 항목 또한 choose attribute에서 custom user meta를 선택하면 항목을 만들 때 작성한 meta key 값을 입력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Tiny MCE를 설치하면 페이지 작성할 때 입력할 수 있는 간단한 버튼도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김완규김완규
    Participant
    @dalfman
    #40821

    좀 더 근본적인 해결을 한 것 같습니다.

    codex에 있는

    <?php $user_info = get_userdata(3);
    echo $user_info->last_name . “, ” . $user_info->first_name . $user_info->Business_status . “\n”;
    ?>

    를 썼더니 회원의 기본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WP_members에서 필드를 추가하여 만든 정보까지 meta key를 이용하면 모두 접근할 수 있네요. 제가 몰랐던 건

    1. codex에 있었던 저 함수를 홈페이지의 어떤 문서에 붙여넣어야 할지…

    2. 저 함수로 echo된 정보들이 홈페이지의 한 가운데 뜨는데 내가 원하는 곳(특정 페이지 등)에 기록되게 하려면 어찌 해야 하는지…

    입니다. 이 중 1번은 해결되어 <center>와 </center> 사이에 넣게 되면 홈페이지 한 가운데 떡하니 나타나게 되더군요. header.php에 맨 뒷부분에 저걸 붙여넣기 하면 되더군요.

    그런데…홈페이지의 어느 페이지로 이동하더라도 항상 나타납니다.

    또 해결하러 가야겠네용…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