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2017 워드프레스 튜토리얼

6개 답변, 6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이은창이은창 7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534

    tutorial_banner

    저는 2년에 한번씩 튜토리얼을 진행 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워드프레스 개발자로 일하시는 분들 중에도 제 튜토리얼을 거쳐서 워드프레스 개발자로 일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나름 보람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2년에 한번씩 하고 있습니다.

    아마 2017년에 진행하는 튜토리얼이 마지막이 될듯 합니다. 왜냐하면 2017년 말 부터는 제가 더이상 php 기반의 워드프레스 개발을 하지 않게될 듯 하거든요. 자스 (javascript) 기반이나 RoR (Ruby on Rails) 기반의 워드프레스 쪽으로 갈 예정 입니다. (사실 그래서 이번 튜토리얼을 통해서 워드프레스 관련 저의 모든 노하우를 모두 털어놓고 갈 생각입니다. ㅋㅋㅋ)

    항상 6명을 모집했고, 이번에도 그럴 예정이고, 6주동안 진행하고, 이번에는 6명 각자 자신들의 테마 구축을 목표로 세우려고 합니다.

    6 .6. 6 – 이번 튜토리얼 이름 입니다.

    6명이

    6주 동안

    6개의 테마를 만들게 됩니다.

    마지막 튜토리얼이 될 가능성이 큰 만큼 개발자 분들만 수강하셨으면 좋겠고, 우커머스 와 커뮤니티까지 구축 가능한 테마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튜토리얼 진행 중 우커머스와 커뮤니티 플러그인을 탑재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다 탑재하고 integrate 하는 과정을 밟게 되는거죠.

    그리고 항상 그래왔듯 loading speed 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우커머스 와 커뮤니티를 하나의 사이트에 구축하고도 1초내에 로딩되는 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을 이번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속도개선을 위해 제가 구사하는 거의 모든 trick 들을 튜토리얼 참여자 분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로딩속도 개선의 핵심은 RESS 기법입니다.

    http://hackya.com/kr/이제는-ress-관련-전진님과의-논쟁을-끝냅니다/

    이 RESS 기법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6주동안 커버할 분야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할 준비물도 있고, prerequisite 도 있습니다.

    준비물: 각자 만들고 싶은 테마 모습의 html+css+js mockup (목업) + 로컬 개발 환경 (튜토리얼 첫날 어머, 로컬 개발환경이 작동안되요. 이거 어떻게 해요? 이런 소리 하시는 분 없으시길. ㅠㅠㅠ)

    prerequisite: css 와 js 에 대한 이해도 (jQuery 나 다른 js library 는 각자 알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ss 도 SCSS 나 LESS 쓰실 분들은 각자 알아서 쓰시면 됩니다.)

    튜토리얼 진행은 구글행아웃으로 합니다. 매주 1번 진행하고 각 참여자들의 스케줄을 봐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에 만납니다. 그런데 보통 한국시간으로 일요일 오전/미국시간으로 토요일 저녁에 진행되게 되더라구요.

    관심있으시면 hackya.com앳gmail.com 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6명 선착순 입니다.

    FAQ:

    튜토리얼 비용은?

    튜토리얼 진행비는 받지 않습니다. 무료입니다.

    만들어진 테마는 공유되나?

    그렇지 않습니다. 각자 만드신 테마는 각자 개발하시게 되는 워드프레스 프로젝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유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혼자만 잘 간직하시고 그걸로 돈을 많이 버시게 되는게 제가 바라는 바 입니다. ㅎㅎㅎ)

    튜토리얼은 언제 시작하나?

    보통 5월정도에 시작하는데 6명 인원이 다 차고, 서로 동의가 되면 더 일찍 시작할 수 도 있습니다.


    참고삼아,

    6이라는 숫자에 제가 집착하는 이유

    6 은 perfect number (완전수) 입니다.

    그래서 고대부터 6이라는 숫자는 신성화 되어 왔고, 하루가 24시간이 이유도, 한시간이 60분인 이유도, 일년이 12달인 이유도, 이 6이라는 숫자가 주는 편의성 때문입니다.

    또 nature 을 봐도 가장 완벽한 shape 은 hexagon (6각형입니다.)

    snowflake

    마지막으로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밝혀졌지만, 6명 이상 모이면 회의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인간이 최대 집중할 수 있는 객체 숫자가 6이기도 합니다. 이래서 성경에 6은 인간의 숫자라고 명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암튼, 그래서 저는 6이라는 숫자를 매우 좋아합니다. 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8535

    무료로 이렇게 튜토리얼을 해주신다니 ㅠㅠ 우왕 ㅋㅋ 너무 굳이네요!

    요즘 세상에 바쁘신 와중에 저렇게 일부러 자기 시간 내주시면서 봉사를 하시는 분 참 보기 힘든거 같습니다 ;; 참으로 좋은 기회가 될거 같고 또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공부에 권태기 들었었는데.. 이번 기회로 좀 inspiration과 motivation을 얻고 또 외롭지 않고 재미있을거 같아보입니다!

    지원 메일 해당 주소로 보낼께요!

    항성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주시는 메튜님 감사합니다!

     

    Avatar of Chris DevChris Dev
    Moderator
    @chris_dev
    #38537

    머찌십니다~~ ^^

    Avatar of Chris Dev
    lives in Sydney.


    Avatar of 이윤서이윤서
    Participant
    @yoonseo
    #38597

    해당 주소로 지원메일 보냈습니다!

    실력향상에 엄청 도움 될 것 같아요.. 거기다가 재밌을 것 같고ㅎㅎ

    재능기부하기가 생각외로 많이 힘든데, 무료로 해주시다니 참가신청 안할 이유가 없는듯요.. ㅎㅎ

    같이 하게 되면 정말 좋겠네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819

    6명 + 1명 특수 지원자 (2년전 수강하셨는데 다시 또 수강하고 싶다고 하신분) 까지 모두 수강신청하셔서 튜토리얼 신청자는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CristoCristo
    Participant
    @slingshot
    #38852

    뒤늦게 1월9일에 튜토리얼에 신청하게된 이성준입니다.

    혹시 메일 회신을 받지 못했는데 튜토리얼 인원이 다 차서 못하게 된것인지 궁금하네요 ㅠ

    Avatar of Cristo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입문자입니다 🙂
    Avatar of 이은창이은창
    Keymaster
    @duigital
    #38924

    멋지십니다. 많은 분들(최대6명 아니 7명)이 튜토리얼 종료까지 참가 잘 하시고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Avatar of 이은창
    안녕하세요.
7 글 보임 - 1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