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contact form 7 과 Fast Secure Contact Form

7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khangjikhang 8 years, 1 month 전
  • Avatar of jikhangjikhang
    Participant
    @jikhang
    #30419

    어제 워드 프레스를 처음 시작하여 최신버전을 사용중인데

    contact form 을 사용하려고하는데

    두 플러그인 사용해봤는데

    메일이 오지를 않습니다.ㅠㅠ

    검색을 통해 phpmail.php 파일을 바꾸라고 하시던데

    기존 버전의 phpmail.php 구할수있을까요?

    컨택트 폼 말고도 부킹 폼 등등

    메일보내는건 다안되네요 ㅠㅠ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421

    워드프레스에서 이메일을 보내는 함수는 wp_mail() 입니다. php 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Contact Form 7 의 소스코드를 살펴보시면 Contact Form 7 은 이메일을 보내는 자체기능이 있는게 아니라 wp_mail() 함수의 wrapper function (wp_mail 을 차용) 하는 기능밖에 없습니다.

    고로 wp_mail 의 함수에 문제가 생겼다면 어떤 플러그인을 써도 이메일이 보내지지 않겠죠.

    그렇지만 core 파일에 들어있는 wp_mail 을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작동이 되지 않을리가 없습니다.

    결론: 워드프레스와 아무런 상관도 없는 문제 입니다.

    php 로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성공적으로 이메일이 발송되고 받는 확률이 60% 가 조금 넘나 그렇다고 합니다. php 스트립트로 이메일을 보내는거는 매우 unreliable 하다는 얘기입니다. (신뢰되지 못하는?)

    http://blog.codinghorror.com/so-youd-like-to-send-some-email-through-code/

    이 모든 과정을 다 밟아서 서버세팅을 하더라도 php 로는 60% 정도의 이메일만 성공적으로 발송되고 받는다는 얘기 입니다.

    이메일이 보내지지 않는 이유는, 서버의 port 가 막혀있을 수도 있고, 내가 현재 쓰고 있는 IP 를 전 사용자가 그 IP 로 스팸메일을 막 발송했던 IP 라 블랙리스트에 올라서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서버세팅이라던지 여러가지 variable 로 인해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품구입 확인, 결제확인 같은 이메일을 보낼때 php 로 이메일을 보내는거는… 장사하기 싫다는 거죠. 문닫고 싶다는 거죠.

    SendGrid, Mailgun, 구글 등은 SMTP relay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거의 모든 중소기업들은 이런 3자 서비스를 이용해서 이메일을 보내고 받습니다. SendGrid 같은 경우 구글클라우드 고객이면 공짜고, Mailgun 도 서비스 이용 공짜고 대신에 한달에 공짜로 보낼수 있는 이메일 숫자가 만개였나… 구글도 기존 클라우드나 구글 apps 손님이면 공짜고…

    GoDaddy, Bluehost 등 웹호스팅에서도 보통 SMPT 이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한국 웹호스팅도 규모가 큰데는 이메일 공짜로 아마 제공해 줄듯 한데 잘 모르겠습니다.

    플러그인 설치했는데, 어떤 플러그인을 써도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으면 참 짜증나죠.

    워드프레스 관련 질문이 아닌데도 이렇게 상세하게 답변을 드리는 이유는, 몇년후에라도 구글링해서 이글을 읽게 되실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결론: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그냥 아무 SMTP 서비스나 계정 열어서 사용하세요.

    그걸 어떻게 구체적으로 해야 하냐구요?

    코딩할 줄 모르면, 뭘 해야 하죠?

    그렇죠. 맞습니다. 플러그인 사용을 해야죠.

    https://wordpress.org/plugins/wp-mail-smtp/

    끝.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30422

    명쾌한 설명 잘 읽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케페2*에서 이용할 때에는 이메일이 안 오는 경우가 많더군요. bluehost의 경우 대부분 정상적으로 수신되고요.

    참고로 Email Log라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이메일 문제가 워드프레스 문제인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참고).

    @Matthew 님

    이 질문과 상관없는 내용인데요… 혹시 미국에서 전화로 특정 번호(예: “123-45”)로 “connect”와 같은 특정 단어를 문자로 보내면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예: “By texting “connect” to 215-45 or visiting our website , users can discover the closest class in their communities”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423

    “이 질문과 상관없는 내용인데요… 혹시 미국에서 전화로 특정 번호(예: “123-45”)로 “connect”와 같은 특정 단어를 문자로 보내면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네. SMS notice 있습니다.

    658-95 ADT (보안회사)

    474-72 Papa John’s (피자 프랜차이즈)

    723-17 DHL

    256-447 구글

    242-733 – Chase 은행

    326-65 페이스 북

    이렇게 제 전화기에 notice (통지) 들어온것들이 있네요.

    저 번호들이 필요하신건가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30424

    @Matthew님

    설명 감사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가보네요…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0430

    @Matthew Park 님,

    헐.. Google Cloud Platform을 쓰면 SendGrid가 공짜였어요?? 저희 회사는 블루 호스트 쓰고 마케팅이메일 보내는데 대략 한달에 300-400불 쓰거든요.. (저희가 좀 이메일을 많이 보내긴 합니다;;) 그러면 마케팅 이메일도 공짜로 보낼 수 있을려나요? 아 이런건 제가 원래 스스로 리서치 해야 하는건데 ㅋㅋ

    혹시 마케팅 이메일을 SendGrid같은데서 보내보신적이 있으신가 해서요 ㅎㅎ;; 어짜피 메튜님께서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많이 쓰셔서 어떤 마케팅 이메일 서비스 쓰셨는지.. 써보시니 어떠셨는지 짧은 리뷰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434

    SendGrid 가격표 여기에 나오네요. https://sendgrid.com/pricing

    네 구글클라우드 사용자는 무료입니다. SendGrid 하고 구글하고 전략적 파트너 뭐 그런 관계라서 무료로 제공한다네요.

    한달에 2만5천통까지 무료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쓸 이유가 없어서 써보지 않았습니다. 자체 이메일 서버를 Digital Ocean 에 구축해 놓고 쓰다가 지금은 완전 구글 제품만 사용합니다. 유지보수가 힘들고 저부터도 제가 만든 이메일 UI 가 불편하고 (특히 모바일에서), 그래서 gmail 만큼 편한게 없더라구요. 저희는 구글 apps 계정이 있어서 구글 apps 로 이메일을 주고받고 합니다. 물론 무료구요.

    https://cloud.google.com/compute/docs/tutorials/sending-mail/using-sendgrid

    그런데… 그냥 사장님 그돈 쓰라고 하세요… 큰 돈도 아니고…

    왜냐면… 이메일 템플렛 작성하는게…

    http://webdesign.tutsplus.com/articles/creating-a-simple-responsive-html-email–webdesign-12978

    front-end 쪽에서 가장 빡센 작업중 하나입니다.

    궂이 이걸 직접 해보시겠다면 마케팅 이메일 (email campaign) 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하나 있는데, MailChimp 라는게 있긴 합니다.

    http://mailchimp.com/pricing/entrepreneur/

    MailChimp 무료계정 여시고, 여기서 템플렛을 많이 받아서 그것들 중 상황에 비슷한걸 골라서 조금 수정을 하면 작업이 좀 쉬워지긴 합니다.

    그런데 직장생활이란건, 뭐든 나서지 않는게 최선이라서… 그냥 현명하게 행동하는게 좋은거겠죠.

    괜히 회사를 위해서 내가 뭘 해보겠다고 나섰다가, 잘되면 다들 당연하게 여기고, 잘못되면 ㅈ 되는게 직장생활이라… ㅎㅎㅎㅎ

    물론 저는 오너입장이니까, 뭐든 잘한다 잘한다 하면서 더 열심히 일하도록 유도를 합니다.

    “오, 그래 그거 괜찮아. 그런데 조금만 이렇게 수정을 해보는게 어떨까?” 라고 말을 하지만 마음속은 (어휴. 이게뭐야.) ㅋㅋㅋㅋ

    Avatar of jikhangjikhang
    Participant
    @jikhang
    #30455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ㅎㅎ

8 글 보임 - 1에서 8 까지 (총 8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