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external link (외부링크) 넣어드립니다.

6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랭커랭커 8 years, 1 month 전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241

    외부링크 (external link) 는 타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 주소를 포함해 주는 것을 뜻합니다.

    Many top SEOs agree that getting external links is the single most important objective for attaining high rankings. This stems from the idea that external links are one of the hardest metrics to manipulate and thus, one of the best ways for search engines to determine the popularity of a given web page. (https://moz.com/learn/seo/external-link)

    거의 모든 SEO 전문가들은 이 외부링크가 사이트의 검색비중을 높히는데 가장 큰 factor (인자(?) 처음들어보는 단어입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외부링크는 어떻게 조작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부링크가 많이 생성될수록, 그 사이트의 검색순위가 올라가고 더 많은 빈도로 노출이 되지만,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검색빈도를 높히는 작업을 단시간에 할 수 있는 방법은 quality external link 를 돈을 주고 사는 방법이 유일 합니다. 함정은, 돈을 주고 사는 external link 중에 quality external link 는 없다고 봐야 한다? ㅎㅎㅎ

    Quality external link (외부링크) 란?

    개미한마리 얼씬 거리지 않는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를 링크해 놓는다고, 내 사이트의 검색 순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수십만명이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의 배너를 걸어 놓는다면? 검색노출에 큰 도움이 되죠. 이게 quality external link 입니다.

    HackYa 는?

    제 사이트는 원래 제 개인 작업실로 2011년에 시작한 사이트 입니다. 블로그로 시작한것도 아니고, 가장 큰 사용도가, localhost 에서는 AJAX 가 먹통이 되버리니 인터넷에 제 AJAX 스트립을 테스트 할 공간이 필요했어서 였습니다.(물론 localhost 에서도 AJAX 가 작동되게 세팅할 수 있는데, 개귀찮게 느껴져서.. 지금도 안한 상태 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제 결과물이 HackYa 에 남게되다 보니, 이걸 약간 정리해서 다른 개발자분들과 공유하기 시작했고… 그러다 그 작업물에 대한 질문하시는 분들이 생겨나서 설명도 필요하게 되다 보니, wordpress.com 에 있던 제 블로그를 HackYa 로 옮겨와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이름도 Hack (개발) + Ya(장소/가게) 입니다.

    사실 php 도 함부로 upgrade 못하는 시한폭탄같은 사이트 입니다. ㅋㅋㅋ 뭘 만들어 놨는지 다 기억도 못하거든요…

    하지만 사이트가 그래도 이제 꽤 오랜기간 운영되다 보니, 또 front-end 관련 소스코드도 예전에는 무지 많이 공개하기도 했고, 이제는 별로 손을 대지 않아도 한달에 2만명에서 1만명 사이의 방문자들이 꾸준히 방문합니다.

    그래서 저 정도의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는 사이트를 갖고 계신 분들께는 제가 사이트 링크를 포함해 드리면 검색순위/노출빈도에 도움이 되십니다.

    물론 저보다 더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는 사이트를 갖고 계신 분께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쩌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상업목적 (쇼핑몰이라던지,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운영하려는 블로그라던지, 다른 모든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 등등) 을 갖고 사이트를 구축하셨는데, 검색bot 들이 자주 찾아오지 않고 있고, 그래서 노출빈도 가 매우 낮아서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분명 도움이 됩니다.

    단, 하나의 조건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구축되지 않은 사이트는 링크를 달아드리지 않습니다. 무조건 워드프레스 기반인 사이트 여야 합니다. 링크를 교환해 드리는 유일한 목적은 한국 워드프레스 커뮤니티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 이라서요… 비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자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쪽지 주시거나 이메일 주셔서 사이트 주소 알려주시면, 링크 달아 드리겠습니다.

    정말 절실하게 노출빈도를 높혀야 하는 분들은 본인사정을 말씀해 주세요. 제 사이트에는 방문자가 십만명도 훨씬 넘게 방문한 매우 검색빈도가 높은 페이지들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 배너를 달아서 링크를 포함해 드리면 더 효과가 좋거든요.

    절대 아무런 금전적 배상을 요구하거나 다른 조건 없으니, 이부분에 대해 오해를 사지 않았으면 좋겟습니다. No strings attached 입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30244

    사랑은 실천입니까? 근데, 왜 제가 사이트를 운영할때는 이런 제안을 안 해주셨을까요? ㅡ,.ㅡ);;

    아무튼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이 기회에 도움 받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날마다 찾아오는게 아니예요~ 이런 기회는. ㅎㅎ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248

    @ranker 님,

    랭커님 사이트가 제 사이트 보다 더 방문자가 많지 않으셨었나요? 저는 그렇다고 assume 하고 (넘겨짚고(?)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0257

    그러지 않아도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하나 만들려고 하는 도중 SEO가 무지 중요하다고 해서.. SEO튜토리얼을 보고 있었는데 여기에도 seo에 관한 비슷한 이야기가 올라왔네요!

    근데 궁금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 회사는 보험 라이센스를 정부에서 리뉴얼 받기 위해 continuing education course를 들어야 하는.. 즉.. 보험 교육 프로바이더 회사인데.. 워드프래스와 테크놀러지등등 IT에 관한 내용이 주로 많은 hackya웹사이트 같은데서도 backlink를 받으면 그게 과연 검색 랭킹에 도움이 되나요?  일단 insurance하고 IT는 워낙 전혀 다른 분야라… 혹시 relavant한 사이트에서 backlink를 받아야만 랭킹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262

    검색bot 입장에서 external link (backlink 도 같은 뜻이지만 기술적으로 external link 가 더 옳은건지 external link 라고 주로 말합니다.) 는 두가지 관점으로 봅니다.

    1. 링크된 사이트의 랭킹.
    2. 링크 숫자.

    그래서 traffic 많지 않은 사이트 끼리 서로 링크 주고 받아봤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트래픽이 높은 사이트에서 계속 어느 특정사이트의 링크가 생성되고 있으면, 검색bot 이 그 점을 고려합니다.

    또 여러 트래픽이 높은 사이트들이 그 특정 사이트를 링크하고 있으면 이점도 고려됩니다.

    약간의 catch22 같은 느낌도 날수 있는데,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양질의 컨텐츠를 계속 생산하고 그로인해 사이트 방문자가 늘어나면 언젠가는 랭킹이 오르니까요.

    물론 자연적으로 사이트의 검색빈도가 올라가기를 그냥 바라고 있을수도 있지만, 상업적인 목적의 사이트는 하루라도 빨리, 조금이라도 더많이 검색되어야 하기때문에, 그래서 정말 제대로 된 SEO 전문가들의 평균 연봉이 50만불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저도 SEO 에 대해 많이 모릅니다. 그리고 이런 기본적인 정보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정말 핵심부분은 절대 공개되지 않습니다. SEO 관련 책자들 읽어봐야 전부다 쓸데 없는 verbiage 에 뻔한 내용 뿐이고.. 그게 SEO 전문가들 밥벌이 인데/자기들 know-how 인데, 그걸 공개하는 전문가는 없죠.

    SEO 전문가들과 구글과 항상 엄청난 두뇌싸움을 하는건 알고 있습니다.

    SEO 에 관심있으시면 아래글 읽어보세요. 무진장 흥미롭습니다.

    http://www.wordstream.com/blog/ws/2014/05/21/panda-4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remotedremoted
    Participant
    @remoted
    #30263

    존경스러운 분이네요.. 꼭 선배님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겟습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30271

    @Matthew Park

    방문자 수 때문에 그런것은 아니고… 악의 피를 hackya.com 의 순수한 피로 정화(?) 좀 시킬려고 한거죠. ㅋㅋㅋ

     

7 글 보임 - 1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