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PHP 에서 notice 경고 문구 어떻게 없애나요?

7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8 years, 7 months 전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710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후, 로컬에 설치했던 APM 의 아파치 서버가 죽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http://hackya.com/kr/클라우드-서버에-워드프레스-설치하는-방법/ 을 참고해서 Bitnami 의 wamp stack 을 깔았습니다.

    기존에 설치했던 APM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라… wamp 설정에서 apache, mysql 포트 번호만 임의로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설정을 마치고 기존에 백업 자료들을 옮겨,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notice 경고 문구가 주루룩 쏟아집니다. ㅠㅠ

    bitnami-test

    제가 PHP 는 echo 밖에 모르는 상태라… PHP 쪽으로는 지식이 거의 전무 합니다.(예전 다른 언어를 익힌 적이 있어 그냥 필요할때마다 응용하는 상태)

    아무튼 검색을 해보니 error_reporting 설정을 해줘야 한다고 해서… php.ini 파일을 열어 아래와 같이 시도해 봤는데 notice 문구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1) error_reporting = E_ALL & ~E_NOTICE 로 설정

    2) error_reporting 관련 코드는 모두 주석( ; ) 처리

    물론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apache 서버를 restart 한 후 테스트한 거구요…

     

    P.S 살려주세요~~~ ^^;;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8712

    버젼하고 관련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phpinfo(); 로 php 버전을 확인 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는 5.3 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714

    답글 감사해요~

    현재 PHP 버전은 5.5.28 인데… 오히려 버전이 높아 호환성 관련해서 뭔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갈 길이 바쁜데~ 엉뚱한데서 발목 잡혔음. ㅠㅠ

     

    P.S 그런데, 좀 더 이전에 받아놓은 백업 자료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아, 최근에 추가했던 플러그인에서 뭔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듯도 해요.

    몇년전 DB 도 다시 백업 받는데… 테이블에 락 걸려있고, mysql 갖고도 오늘 여러가지로 삽질 하네요. ㅋㅋ (아파치가 죽어 phpMyAdmin 도 사용 못하구)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718

    우왕.. 경고문이 한글로 뜨네요? ㅋㅋㅋㅋ

    get_settings – 일단 Codex 로 갑니다. (스터디 때 항상 Codex 가는 것 보여드렸는데…)

    문제가 생기면 일단 Codex 를 찾아가는게 좋은 습관 같습니다.

    https://codex.wordpress.org/Function_Reference/get_settings

    This function has been deprecated. deprecated : 데프리케이팃ㄷ- 발음도 힘들죠.

    그냥 “deprecated = “뒤졌다” 로 기억하시고… (늙어 죽은겁니다.)

    뒤졌는데 이 기능을 대체하는 get_option($optionname) 이 생겼으니 이걸 쓰라고 적혀있습니다.

    저 에러가 워드프레스 core 파일 중 하나인 wp-includes/functions 에서 발생하는걸로 나오고 있는데, 저 에러 메세지만 보면 둘중에 하나 입니다.

    실제로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이 오래된 버전이던가, 아니면 사용하시는 테마나 플러그인 중 하나가 get_settings 구문을 사용하고 있어서 저 에러메세지가 뜨던가.

    Core 를 건드리신게 아니시면 문서내부 검색기를 돌리셔서 검색어는 물론 “get_settings” 로 하셔야죠, 에러나는 부분을 찾으셔서 이걸다 get_option 으로 바꾸시면 에러가 없어지고, 잘 작동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그 에러가 나고 있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8733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면, 일단은 wp-config.php 에서 WP_DEBUG 를 false 로 바꾸시면, ‘경고’문구는 안보이게 됩니다.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747

    두 분 답변 덕분에 간신히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로컬에서 테스트한 관계로… wp-config.php 에 디버그 모드를 true 로 해놓은 걸 미처 생각 못했네요. 정말 멍청하게도! ㅠㅠ

    물론 근본적인 해결 방안은 아니지만, 일단 이 정도로 만족해요. (게으른 관계로)

    P.S

    1) 메튜님과의 짧은 스터디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2) 저도 처음에는 위 경고 문구를 보고… 문서 검색을 통해 해당 함수를 새로운 함수로 대체를 했죠. 그런데, 새 함수에서는 받아들이는 인자가 또 틀려요. 그래서, 코덱스를 참고해서 해당 옵션에 맞게 인자를 수정해주면… 또 엉뚱한 곳에서 새로운 notice 경고 문구가 뜹니다. 이런게 한두개면 말을 안하는데, 제가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는 관계로 그야말로 주루룩!!! 수준으로 경고 문구가 쏟아집니다. (get_settings 뿐 아니라)

    3) 현재 테마(4.3 버전)와 플러그인을 최신으로 업뎃 했는데도 wp-config.php 에서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 하면 OTL 입니당.

    4) 이거 언제 한번 시간 내서 해결해야지… 까딱 잘못하면 나중에 Hell 되겠어요. ㅠㅠ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752

    테마가 아니라 워드프레스를 4.3 으로 업데이트.

    테마는 예전에 어디서 구한 무료 테마인데(기억도 안남)…. 무료 테마다 보니 당연 업데이트도 안되요.

    이름을 자식테마로 해서 사용했는데… 그냥 부모 테마와 상관(영향) 없는, 듣보잡 테마임. ㅋㅋ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758

    워드프레스 core 는 localhost 에서도 자동 업데이트 되던데 그걸 막아 놓으셨었나보네요.

    랭커님이 아닌 다른분들을 위해서 이 댓글을 남기는건데,

    워드프레스는 업데이트 주기/cycle 이 매우 짧습니다.

    https://wordpress.org/news/category/releases/

    더구나 지금 워드프레스는 php7 준비를 하는 기간이라서 엄청나게 많은 업데이트가 release 되고 있고 php7 이 출시되는 올해 10월 이후 대략 2~3년은 이런 정신없는 업데이트 cycle 이 유지 될 전망 입니다.

    업데이트 되지 않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쓰면, 그 사이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입하는 경우, 꼭 업데이트 지원 policy 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아, 그런데 json api 는 언제나 준비되는건지.. 참… 사람 목빠지겠네요…

8 글 보임 - 1에서 8 까지 (총 8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