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SEO관련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7 years, 5 months 전
  • Avatar of kmee_91kmee_91
    Participant
    @kmee
    #37887

    ALL In One SEO 플러그인을 사용중입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렌더링을 하면 색인이 이루어 지는데(맞나요?) Fetch As Google에 경로를 root 한개만 가져오기 및 렌더링을 하면 루트 하위에 있는 글들을 다 렌더링을 하는 것인가요?

    또,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된 웹사이트의 홈페이지 주소가 예를 들어  q2w3e4r.com에서 4r3e2w1q.com로 도메인이 바뀌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바꾸어 주는건가요?
    아니면 다시 렌더링을 해줘야 하는건가요?

    Avatar of kmee_91
    입문생입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892

    구글의 Fetch as Google 에서 “Fetch” 는 구글봇에게 실험삼아 그 사이트를 crawl 하라는 거고, “Fetch and Render” 는 crawl 을 하고 그 내용을 실행시켜서 적용되기 하라는 뜻 입니다.

    “루트 하위에 있는 글들을 다 렌더링을 하는 것인가요?” 네, 맞습니다.

    홈페이지 주소가 예를 들어 q2w3e4r.com에서 4r3e2w1q.com로 도메인이 바뀌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바꾸어 주는건가요? – 몇주간의 시간이 지나면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 몇주동안을 기다릴수 없는 경우 301 redirect 을 하기도 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