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TinyPng 때문에 3시간 삽질한 사건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6 years, 1 month 전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113

    정확하게 언제인지 모르는데 Shenzhen 에 있는 악세사리 제조 회사/공장 웹사이트 작업을 한적이 있습니다. 아마 2013년이나 2014년 정도 였던걸로…

    얼마전 우커머스 테마 리뉴얼좀 해달라고 해서 그 작업 해드림.

    그런데 저번 금요일날 연락옴. 제품 이미지를 올릴때 마다 속도가 몹시 느려진다고 함.

    훔… 내 localhost 에서도 빨리 빨리 업로드 되는데 이상하네?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쨌든 클라사이트에서는 이미지 로딩이 상당히 늦고 있고, 우커머스 테마제작자가 나라서 무조건 내 책임인거고.. ㅠㅠㅠㅠ

    function 에서 뭐가 꼬였나? 싶어서 function 을 살펴보기도 하고, 아무리 확인을 해봐도 원인을 알수 없슴.

    사이트가 live 되어 있어서 클라 양해를 얻어 주말 새벽시간에 사이트를 내리겠다고 말씀드림.

    Under Construction 싸인 걸어놓고 새벽에 (중국 회사 사이트 이지만 고객이 미국이라서 미국시간으로 새벽에 작업을 해야 했슴. ㅠㅠㅠ) 무료 우커머스 테마를 하나 다운받아 적용해 봄.

    똑같이 이미지 로딩이 늦음.

    슈발!!! 내 테마 잘못이 아님.

    에이 식빵!! 호스팅쪽에 연락을 해보라구요, 내 책임 아니라구요!!! 라고 말하려고 했으나, 이 사이트를 호스팅 해주고 있는 회사가 우리회사임. ㅋㅋㅋㅋ

    서버쪽도 확인 해봄. 당근 서버 문제도 아님.

    그런데 중국산인건지… 판다 그림의 플러그인이 보임. 내가 설치한거 아님. 이건 뭐야? 하며 봤더니 이미지 압축해주는 플러그임.

    https://wordpress.org/plugins/tiny-compress-images/
    https://tinypng.com/

    왠지 얘가 수상하게 느껴짐. (판다 그림이 있어서 수상해 보였음. 짱깨물건은 일단 의심하고 봐야함.) 비활성화 하고 삭제해봄. (열을 많이 받은 상태라 화풀이 할 상대가 없어서 삭제까지 했슴.)

    이미지 멀쩡하게 잘 업로드 됨.

    아오 혈압올라…..

    서버환경은 Nginx, FastCGI, php 7.2.3 인데 이 환경하고 위 언급한 플러그인 하고 무슨 충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삽질하는 분이 계시지 않기를 바라며… 이만. ㅠㅠㅠㅠ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52140

    저는 판다 그림이 귀여워서 갸네 많이 썼는데 ㅋㅋ 아 그런데 갸네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까지 냈어요? 헐 돈좀 벌었나보네 ㅎㅎ 근데 그냥 웹사이트에서 하면 될껄 구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깔 필요는 없었을텐데.. 클라님이 나뻤네요 ㅋㅋ 한편으론 대견하기도..  image optimization을 생각하다니!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157

    “한편으론 대견하기도.. image optimization을 생각하다니!” – 아, 저 회사에 webmaster 겸, 그래픽디자이너 겸, 제품디자이너 겸, 포토그래퍼 겸, 통역업무 까지 하는 직원이 있거든요.
    그래서 그 직원을 4년전에 training 해줬었습니다. 새제품 올리기, 플러그인 업데이트 하기, 새 페이지 만들기 같은 그런 간단한 업무들을 직접 할수 있도록.

    그런데 웹 경험이 전혀 없으니, 뽀샵에서 작업한 600dpi 제품사진을 그냥 웹으로 올리고 있었고, 자기도 검색해서 웹이미지는 optimizing 이 되야 한다는걸 파악하긴 했는데, 그걸 웹에서 하지 않고 뽀샵에서 하면 된다는 부분까지는 파악을 못했던 거죠.

    이런 부분은 너무나 기본적인거라 오히려 어느 누굴 웹에 대해 트레이닝 시켜줄때 까먹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 코프레스에도 보면 가끔 이런 문제 관련 질문이 올라오곤 합니다. 한번은 무려 20MB 짜리 사진을 웹에 올리며 이 사진이 빨리 안뜬다고 질문 올린글 있었습니다. 허어얼… ㅋㅋㅋㅋㅋ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웹이 자기 컴퓨터랑 똑같은 환경이라고 생각하는지도.)

    좋은 주말 되세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