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2448

지난 금요일 워드프레스 미트업(스가코리) 9차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도 새로운 얼굴이 있어 무척 반가운 자리였지요 ㅎㅎ( @볼피리 님 반가웠어요~ 자주 뵙고 싶은~~)

또 다시 찾아 주신 @나현홍 님도 잊지 않고 있답니다 ^__^

어쩌다 보니 내일 공지를 오늘하게 되었네요. 이번주는 이해를 부탁드릴께요.

우선, 다음 모임 공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장소: 토즈 홍대점
  2. 일시: 2014년8월 29일(금) 오후7시
  3. 내용: 기본 진행은 스가코리를 기준으로 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용자간 소통의 시간은 기본입니다 :-)
  4. 프로그램의 시작은 ‘하위테마(Child Theme)  만들어 보기 실습‘으로 하겠습니다.
  5. 스가코리: @정윤태님이 정리해 주신 FAQ 항목들에 기반하여 컨텐츠를 제작하는 포멧 논의
  6.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7. 참가 신청: 페이스북 모임 이벤트에 ‘참여(Join)’ 하시거나 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8. 모임 장소 지원: 공개 SW 포털에서 토즈 이용권을 지원받아 진행됩니다.

10410481_843840312294704_6529338919804646810_n

이제, 지난 모임에 대한 후기를 시작 해 볼까요? 쿠폰을 10장 사용하고 다시 또 4장을 추가로 받아, 또 다시 1인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음하~ 이제 좀 다른 곳에도 발을 넓혀 볼까요??

– 처음 참여해 주신 @볼피리 님이 모임 바로 전날 워드프레스를 알게되고 검색을 하던 중 지난 모임을 알게 되었다고… 여러모로 궁금한 점이 많으시더군요. 직접 워드프레스를 배워 홈페이지를 제작 해 보고 싶으시다고 하십니다.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시어 짠~ 하고 홈페이지를 오픈하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스가코리:

* 생성된 참여자별 사이트에 업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를 보고받았습니다. 점검결과 디버깅 플러그인에서 출력하는 문구가 async-upload 응답문구에 영향을 끼치는게 원인이었… 해결해 두었으니 마음껏 업로드 하세요 ㅎ

* 메인페이지 구성에 Page Builder 를 사용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따로 Builder용 모듈을 제작하지 않아도 일반 위젯(Widget)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향후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 빌더의 태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사이드바에 위젯을 구성하는 워드프레스 기능이 나오고, 이를 응용한 메인페이지/푸터 등에 위젯을 활용하는 컨셉이 더욱 발전하여 사용자가 자유롭게 컬럼들을 생성하고(위젯 구역이라고 볼 수 있는) 여기에 각종 모듈(위젯)을 드래그 드롭 형식으로 추가해서 활용하는 ‘페이지 빌더’가 많아지게 되었지요. 물론, 태생 자체가 이와는 다른 빌더들도 많겠지만, 워드프레스의 페이지 빌더로 본다면 이러한 과정을 거쳤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